삼성전자가 휴대성은 극대화하고 가격 부담은 낮춘 포터블 사이즈 태블릿 `갤럭시 탭 프로(GALAXY Tab PRO)`를 6일 국내 시장에 출시합니다.

지난 1월 CES 2014를 통해 공개된 `갤럭시 탭 프로`는 7.2mm의 얇은 두께와 6.7mm의 슬림 베젤, 331g의 가벼운 무게로 뛰어난 휴대성이 호평을 받았습니다.

`갤럭시 노트 프로`에 탑재된 바 있는 학업과 업무 관련 다양한 솔루션도 함께 제공해 휴대성과 뛰어난 기능 두 가지를 함께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한컴 오피스`는 PC에서 작업하던 다양한 오피스 문서를 그대로 보고 편집도 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에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으로 MS오피스 문서와도 호환 됩니다.

현재는 `한컴 오피스 뷰어`가 기본 탑재돼 있으며, `한컴 오피스 에디터`는 삼성 앱스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외부에서도 언제든지 내 PC와 연결해 원격으로 콘텐츠를 편집하고 저장할 수 있는 `리모트 PC(Remote PC)` 기능을 지원하며, `이-미팅(e-Meeting)` 기능을 통해서는 같은 장소에서 와이파이(WiFi)로 연결해 동시에 같은 화면을 공유하며 회의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두 개로 분할해 서로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는 `멀티 윈도우`를 사용하면 두 가지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어 작업 효율을

높여 줍니다.

213.7mm WQXGA(2560x1600)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와 슈퍼 클리어 LCD로 더욱 생생하고 선명한 이미지 감상이 가능하며, 뒷면에는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 적용된 가죽 다이어리 느낌의 세련된 디자인이 적용돼 한결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습니다.

이외에도 `블룸버그 비즈니스위크` 1년 무료 구독 서비스, 사진, 비디오, 문서를 보관할 수 있는 `드롭박스` 100GB 용량을 2년간 무료로 제공하며, 삼성허브를 통해 비디오 1편 무료 다운로드 쿠폰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 혜택이 있습니다.

`갤럭시 탭 프로`는 안드로이드 킷캣 4.4 플랫폼에 와이파이(WiFi) 통신을 지원하며, 2,3GHz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2GB 램, 4,800mAh 대용량 배터리를 채용했습니다.

`갤럭시 탭 프로`는 흰색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 54만9,000원으로, 전국 디지털프라자와 전자매장, 삼성전자 온라인 스토어(http://store.samsung.com) 등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탭 프로`는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도록 휴대성을 높이고 가격 부담은 줄인 태블릿"이라며, "PC처럼 전문적인 오피스 사용성과 최상의 멀티미디어 환경을 체험하고자 하는 학생과 직장인들에게 최상의 선택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박영우기자 yw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짝’ 여자 출연자 사망, 화장실에서 목 매 자살? 유서는..`충격`
ㆍ짝 여성 출연자 사망 전 CCTV에 찍힌 마지막 모습…왜?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내발산동 살인사건` 수천억대 자산가 비참한 죽음 `둔기로 10여 차례 맞아 숨져..?`
ㆍM&A시장 3년내 70조원 규모로 확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