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5단계가 네티즌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컴퓨터와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로 인해 눈의 피로를 쉽게 느끼는 사람들을 위한 `지압법`이 소개됐고 이는 눈길을 끌었다.



눈이 피로해지기 쉬운 현대사회에서 디지털 기기를 이용하면 눈의 피로는 꼭 풀어줘야한다.

보통 눈의 피로는 우습게 여기며 방치하기 쉬운데, 방치하다간 충혈을 동반한 통증, 건조감, 이물감, 눈 떨림까지 동반할 수 있다.

그리고 눈의 피로가 심할 경우 시야가 흐려지거나 어지럼증이나 두통까지 생기기도 한다.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은 눈 주위 눌러주기와 태양혈(눈썹 끝과 눈초리 끝 부분이 만나 움푹 들어간 곳)과 정명혈(양쪽 눈과 코 사이를 만져보면 작게 파인 곳) 누르기, 눈동자 위 눌러주기 등이 있다.

또한 고개를 15도 정도 숙인 채 두 손을 문질러서 손바닥을 따뜻하게 한 다음 안구를 감싸듯 눌러주는 것도 눈의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다.



`눈의 피로에 좋은 지압법`은 총 5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압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먼저, 검지와 중지로 눈 주위 뼈대를 꾹꾹 눌러준 후 다음 눈동자 위쪽과 아래쪽 모두 천천히 눌러준다.

이어 눈 양쪽 옆 관자놀이를 처음엔 약하게 누르다가 조금씩 세게 누른다.

그 다음 눈썹 안쪽 끝 바로 아래 움푹 들어간 곳을 엄지로 눌러준다.

후에 눈을 감은 뒤 손가락을 펴서 눈동자 위를 가볍게 마사지하고 손바닥을 뜨겁게 비벼 눈을 덮어주면 된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5단계, 눈이 피로했는데 따라해봐야겠다!",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5단계, 간단하네!",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5단계, 나 평소에 눈 자주 눌렀는데 나도 모르게 지압법대로 하고 있었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외에도 가끔 먼 곳을 바라보거나 눈을 감고 명상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또한 눈 주변의 혈 자리 위주로 침 치료를 하는 것 또한 눈의 피로 회복에 좋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윤혜진기자 hjyo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연아 소치 프리 동영상` 누가 봐도 알겠네!··점수 본 해외반응 "오 마이 갓!"
ㆍ`소트니코바 동영상` 점수가 후해도 너무 후해!··해외반응 "역겨운 점수"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김연아 피겨 재심사 ISU 서명운동 `100만 초읽기`··서명사이트 어디야?
ㆍ가계소득 증가율 둔화에 소비도 줄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