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하둡 솔루션을 제공하는 맵알테크놀러지스(맵알)가 한국지사를 설립해 국내 빅데이터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맵알은 아마존, 시스코, 구글, HP 등과 폭넓은 협력 에코시스템을 갖춘 기업으로 유통, 금융, 미디어,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맵알은 국내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국내지사 총 책임자에 김점배 지사장을 선임했습니다.

김 신임 지사장은 19년 이상 IT업계에서 일한 IT통으로 EMC, 넷앱, 데이콤 등에서 근무했으며 큐로직, DDN, 코팬 시스템에서 지사장을 역임한 바 있습니다.

스티브 피츠(Steve Fitz) 맵알 월드와이드 필드 오퍼레이션 수석 부사장은 "한국 시장은 빅데이터 도입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맵알은 국내 기업 시장에 자사의 뛰어난 기술을 더욱더 적극 제공해 나가고자 한국에 지사를 설립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맵알은 지난해 빅데이터 분야에서 전문성을 보유한 LG CN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LG CNS는 현재 자체 빅데이터 솔루션과 맵알 솔루션의 호환성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 상반기에 양사 빅데이터 솔루션을 결합한 오퍼링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박용익 LG CNS AA(Advanced Analytics)사업부 사업부문장은 "맵알은 하나의 통합된 빅데이터 플랫폼 안에서 하둡, NoSQL, 데이터베이스,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에 우수한 신뢰성, 사용용이성, 빠른 속도를 제공하고 있다"며 "LG CNS는 엔터프라이즈급 성능을 갖춘 하둡 기술의 선두주자인 맵알과 함께 향후 국내외 빅데이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박상률기자 sr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경주 마우나리조트 참사 왜 발생했나?··이웅렬 회장 "엎드려 사죄"
ㆍ`15억 채무` 박효신, 일반회생절차 실패...뭐가 남았나?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경주 마우나리조트 붕괴 사고, 부산외대 추가합격자 문자 발송? `사실은..`
ㆍ[2014 GFC] “글로벌 경제, 미 테이퍼링에 과민 반응”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