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9일 프리미엄 태블릿 `갤럭시 노트 프로(GALAXY Note PRO)`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309.7mm의 대화면은 A4용지 크기와 비슷한 사이즈로 소비자들은 초고해상도의 WQXGA(2560x1600) 디스플레이로 다양한 콘텐츠를 종이책을 읽는 것처럼 익숙하게 더욱 선명한 화질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프로`는 학업과 업무용으로 최적화된 프리미엄 태블릿이라는 평가에 걸맞게 문서 편집과 멀티태스킹 관련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한컴 오피스`는 PC에서 작업하던 다양한 오피스 문서를 그대로 보고 편집도 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에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으로 MS오피스 문서와도 호환 됩니다.

현재는 `한컴 오피스 뷰어`가 기본 탑재돼 있으며, `한컴 오피스 에디터`는 2월 중순 이후부터 삼성 앱스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욱 강력해진 `멀티 윈도우`는 화면 4분할을 지원해 최대 4가지 업무를 동시에 할 수 있도록 멀티태스킹 능력을 극대화했고, 사용 중인 애플리케이션의 사이즈와 위치를 사용자 편의에 맞게 조정하면 됩니다.

`갤럭시 노트 프로`는 다른 노트 시리즈 태블릿과 마찬가지로 `S펜`을 활용해 쉽고 편리한 `에어 커맨드` 기능과 아날로그 감성의 업그레이드 된 `S노트`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4.4 킷캣 플랫폼에 와이파이(WiFi) 통신을 지원하며, 1.9GHz 쿼드코어 + 1.3GHz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3GB 램, 9,500mAh 대용량 배터리를 채용했습니다.

블랙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88만원이며, 전국 디지털프라자와 전자매장, 삼성전자 온라인 스토어(http://store.samsung.com) 등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갤럭시 노트 프로`의 초고화질 대화면이 제공하는 최상의 멀티미디어 경험과 함께, 강력한 문서 편집과 멀티태스킹 기능으로 새로운 사용성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영우기자 yw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도희 먹방돌 등극, 강호동이 인정한 먹방계 다크호스 `먹는 모습도 귀엽네~`
ㆍ자밀라 셀카, 새삼화제.. 탄탄 복근 아찔 몸매 `섹시 그 자체`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유재석 라송 패러디, 의상부터 헤어스타일까지 `완벽 빙의`
ㆍ[해외증시 마감] 기대이하 고용지표에도 상승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