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 시즌에 더 빛나는 ‘화이트룩’
[패션팀] 눈부신 화이트룩이 빛을 발할 때는 S/S 시즌이다. 봄에는 싱그러운 이미지를, 여름에는 시원하고 화사한 느낌을 강조할 수 있기 때문.

화이트 컬러가 가진 깨끗하고 맑은 이미지는 마치 소녀처럼 순수하고 여성스러운 룩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화이트 컬러가 더욱 매력적일 때는 다른 컬러와 어우러질 때. 다른 컬러를 돋보이도록 하기 때문에 어떤 아이템, 컬러와 매치해도 스타일리시하다.

이번 시즌 트렌드로 떠오른 블랙앤화이트룩 역시 화이트의 매력을 강조할 수 있으며 하늘하늘한 레이스 아이템도 화이트가 더해지면 여성스러움을 배가시킬 수 있다.

화이트 레이스의 매력
S/S 시즌에 더 빛나는 ‘화이트룩’
화이트는 여러 가지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지만 가장 눈길을 끄는 룩은 레이스 아이템이다.

봄바람에 살랑거리는 화이트 레이스는 그 자체만으로 청순하고 여성미를 더해준다. 특히 시즌 트렌드로 떠오른 레이스 스커트는 유니크한 멋을 강조할 수 있다. 포근한 니트 스웨터와 레이스 스커트는 페미닌한 룩을, 데님 팬츠와 레이어드하면 개성있는 캐주얼룩이 완성된다.

좀 더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연출하고 싶다면 레이스 원피스와 캐주얼한 아이템을 믹스매치해보자. 레이스 원피스에 투박한 스웨터 셔츠를 레이어드하면 패셔너블한 봄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화이트+블랙, 시크룩
S/S 시즌에 더 빛나는 ‘화이트룩’
여러 가지 컬러와 어울리는 화이트는 특히 블랙과 만났을 때 더욱 스타일리시하다. 블랙앤화이트룩이란 패션용어가 있을 정도로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하는 것.

블랙앤화이트룩은 세련된 시크룩을 연출할 때 제격이다. 명도 차이가 큰 화이트와 블랙의 조합은 그 자체만으로 드라마틱한 느낌을 낼 수 있기 때문. 블랙앤화이트룩은 세련되게 연출하려면 디자인에 신경써야 한다.

화려한 디테일이 가미된 것 보다는 심플하되 컬러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감각적이다. 화이트 셔츠에 블랙 원피스를 레이어드하면 클래식한 룩을 완성할 수 있으며 화이트 원피스에 블랙 재킷을 걸치면 단아한 스타일이 된다.

화이트+프린트, 톡톡 튀는 경쾌함
S/S 시즌에 더 빛나는 ‘화이트룩’
복잡한 프린트 아이템으로 패셔너블하게 보이고 싶다면 화이트와 매치하면 된다. 화이트는 플라워 프린트부터 체크, 도트 등 다양한 프린트를 자연스럽게 흡수한다.

경쾌한 걸리시룩을 위해서는 화사한 플라워 프린트와 매치하고 클래식한 매력을 어필하고 싶다면 하운드 투스 체크와 화이트를 더하면 된다. 격식을 차려야하는 모임에서 단정하지만 돋보이는 룩을 완성하려면 좀 더 과감한 프린트와 매치할 것.

레이스 소재의 화이트 니트에 아가일 체크 스커트를 스타일링하거나 심플한 화이트 미디스커트에 화려한 프린트 블라우스를 코디하는 것도 멋스럽다.
(사진출처: 맘누리)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fashion@wstarnews.com

▶ 보여주고 싶은 ‘D라인’ 임부복 스타일링
▶ ‘피 끓는 청춘’들의 3가지 청춘룩
▶ 김수현vs이종석 ‘연상녀 사로잡은 패션’
▶ 2014년에도 이어지는 트렌드 ‘오버사이즈룩’
▶ 걸스데이 vs 달샤벳, 주얼리 스타일링 엿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