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한 쌍꺼풀 수술, 재수술만이 정답일까?
[김희운 기자] 국내 한 커뮤니티 포털사이트는 '쌍꺼풀 없는 눈매라 더 매력적인 여자 스타는?'이라는 재미있는 주제로 누리꾼들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조사결과 가요계의 요정인 박정현이 50.7%의 압도적인 지지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파워풀한 가창력에 반해 쌍꺼풀 없는 눈, 귀여운 보조개가 호감의 요인으로 작용했기 때문.

이어 쌍꺼풀 없이 동그랗고 큰 눈에 아기 같은 외모로 사랑받는 배우 백진희가 2위에 올랐다. 3위는 피겨여왕 김연아가 뽑혔다. 김연아는 작고 갸름한 얼굴에 쌍꺼풀 없는 동양적인 눈매로 우아하고 세련된 매력을 어필해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외에도 배우 박보영, 김민정, 김효진, 한지혜, 최여진, 김고은, 모델 장윤주, 브라운 아이드 걸스 가인, 걸스데이 민아, 원더걸스 소희, 김고은, 2NE1 씨엘 등이 있었다.

BK성형외과 신용호 원장은 “이처럼 쌍꺼풀이 없어도 충분히 매력적인 사람들이 있는가하면 애써 쌍꺼풀 수술을 해도 큰 변화가 없거나 어울리지 않는 이들도 있다. 무분별하게 트렌드를 쫓거나 잘못된 판단으로 성급하게 쌍꺼풀 수술을 진행해 평생 마음의 짐을 갖고 후회하면서 살거나 정신적으로 큰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상당수에 이른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신용호 원장은 “쌍꺼풀이 소시지처럼 지나치게 두껍거나 수술 흉터가 심한 경우, 쌍꺼풀 라인이 짝짝이거나 혹은 여러 겹인 경우 등 여타 다양한 이유로 쌍꺼풀 재수술을 희망한다. 잘못된 쌍꺼풀 수술로 인해 고민을 하고 있다면 최대한 수술 이전 상태에 가깝게 만들어주는 쌍꺼풀 풀기 수술을 고려해볼만 하다”라고 덧붙였다.

‘쌍꺼풀 풀기’란 눈 상태에 따라 쌍꺼풀을 완전하게 풀거나 얕고 낮은 쌍꺼풀 라인을 다시 만들어 주는 수술을 말한다. 원래 절개선을 다시 절개해 최소한으로 흉터를 절제하고 수술 이전의 눈 구조로 재건, 회복시켜주는 과정을 거쳐 복잡하고 난이도 높게 진행된다.

수술과정 중 조직이 부족할 때에는 지방이식을 하거나 심한 경우 진피이식이 필요할 수 있다. 이전 수술로 인해 피부 유착이 심하거나 재수술을 여러 차례 받아 눈꺼풀 피부 여유분이 부족한 경우 등을 위해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상담 후 수술을 하는 것이 좋다.

쌍꺼풀 풀기 수술을 한 이후에는 테이핑 요법과 함께 재발방지를 위해 실로 이전 쌍꺼풀 라인을 3일간 당겨주기도 한다. 부분마취와 수면마취를 병행해 7일 후 실밥을 제거하고 회복기간은 개인차가 있지만 1~2개월 후면 한 층 자연스러워진 눈을 확인할 수 있다.

쌍꺼풀 풀기 수술과 같은 재수술은 난이도가 높고 복잡할 뿐 아니라 수술 시기 역시 중요하다. 따라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수술을 결정하도록 하며 불만족스러운 부분이나 개선하고 싶은 사항이 무엇인지 심사숙고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우주복의 비밀, 화장실 가고 싶을 땐?
▶ 마이산 역고드름, 풀리지 않은 미스터리
▶ 한반도 동쪽 이동, 일본 대지진 영향으로…
▶ 美 언론, 죽기 전 먹어야 할 음식 25가지 소개
▶ 최악의 비밀번호 1위는? ‘해킹당해도 할 말 없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