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의 대학생 문화교류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제주항공은 지난 2010년 10월부터 한국과 일본 두 나라 대학생들의 문화교류 활동을 돕기 위해 `한일 대학생 문화 교류단`이라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 중입니다.

지난 10월로 운영 3주년을 맞은 `한일 대학생 문화 교류단`은 대학생과 대학원생의 신청을 받아 매월 항공권을 제공, 상대국가의 다양한 문화와 교육, 정치 제도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제주항공 청년 지원 프로젝트입니다.



지금까지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국과 일본의 대학생은 모두 33개 단체 150여 명입니다.

최소 3명부터 최대 5명까지로 구성된 두 나라의 대학생들이 제주항공 홈페이지(www.jejuair.net)에 방문계획서를 제출하면 목적과 활동계획 등을 평가해 대상자를 선정하며, 짝수 달에는 한국 대학생, 홀수 달에는 일본 대학생이 대상이 되는 방식입니다.

한일 대학생 문화교류단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커뮤니티_한일교류단 신청하기에서 최소 3명 최대 5명 이내로 팀을 짜서 지원동기와 테마를 중심으로 지원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제주항공이 지원하는 문화교류단 활동을 포함한 활발한 청년교류가 양국관계를 개선하는데 작지만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아라 아름, 알 수 없는 사진들‥무슨 일이 있었던걸까?
ㆍ이수근 공식입장 "도박혐의 인정, 모든 방송 하차하겠다"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김가연 비밀금고 공개, 세계 50개뿐인 주화 보유
ㆍ현오석 "경상수지 흑자 과다"‥관리 시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