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엔씨소프트, '블소' 중국 서비스 본격화…사실상 상용화 단계"-메리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메리츠종금증권은 17일 엔씨소프트에 대해 신작 게임의 중국 서비스가 본격화되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3만원을 유지했다.

    이 증권사 김동희 연구원은 "단기적으로 블레이드앤드소울과 길드워2의 중국 서비스 그리고 중장기적으로는 모바일 및 콘솔 및 신규 플랫폼 대응을 통해 기업가치 한 단계 상승시키는 초기단계"라고 분석했다.

    블레이드앤소울은 이달 29일 중국의 텐센트를 통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김 연구원은 "29일부터 시작되는 서비스(Pre-OBT)는 일정기간 동안 제한된 인원이 참여하나 아이템 판매가 시작된 사실상의 상용화 단계"라며 "텐센트는 최근 '소녀시대'를 모델로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본격화했다"고 설명했다.

    이 게임의 올해 중국 현지 매출 예상액은 1525억원, 로열티 매출액은 382억원으로 추정된다.

    김 연구원은 "길드워2는 중국 퍼블리셔 '콩종'의 성장 동력으로 향후 1~2차례의 추가 테스트를 거쳐 내년 초 정식서비스될 예정"이라며 "길드워2의 내년 중국 현지 매출액은 414억원, 로열티 매출액은 145억원(로열티 배분율 40% 가정)에 달할 것"이라고 추정했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피, 'AI 회의론' 재점화에 4100선 아래로…반도체·원전↓

      코스피지수가 미국 발(發) '인공지능(AI) 산업' 회의론이 재점화되면서 4100선을 밑으로 떨어졌다. 개인 투자자들의 강한 순매수에도 외국인과 기관 투자자들의 '팔자세'를 막지 못했다....

    2. 2

      '이번엔 진짜?' 기대감 폭발…엔터주 개미들 들썩이는 이유

      국내 엔터테인먼트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에서 한국 K-팝 콘서트가 개최될 것이란 소식이 전해지면서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다.1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15분께 에스엠이 6.84% 급등한 11...

    3. 3

      베어링운용 "내년 세계경제 골디락스 유지…유럽·신흥국 투자 유효"

      베어링자산운용은 15일 내년 세계 경제가 '골디락스'(과열도 냉각도 아닌 적절한 상태) 상태를 유지하며 안정적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했다.베어링자산운용은 이날 발간한 '2026년 글로벌 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