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LG전자 'G2' 기대감…관련주 '강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G2' 공개를 앞두고 관련주들이 동반강세다.

    6일 오전 9시 38분 현재 LG전자는 전날보다 2500원(3.43%) 오른 7만5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LG디스플레이도 2%대 강세다. LG, LG이노텍도 상승세다.

    LG전자는 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G2 언팩 행사를 개최하며 이르면 8일부터 국내에서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 또 9월 중순 이후 미국, 유럽 시장으로 출시되며 10월까지 글로벌 100개 이상 이통사에 출시할 계획이다.

    권성률 동부증권 애널리스트는 G2가 올해 3분기에 100만대, 4분기에 350만대 판매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따라 관련 부품주들도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대증권은 LG G2 관련 수혜주로 대형주는 LG전자(세트), LG디스플레이(풀HD IPS 패널), LG화학(배터리, 편광필름), LG이노텍(카메라 모듈, PCB)을 제시했다.

    중소형주로 비에이치(FPCB), 이라이콤(BLU), 세코닉스(카메라 렌즈)를 추천했다. 또한 스마트폰 신규 기능으로 주목이 예상되는 OIS(손떨림 보정장치)의 납품이 기대되는 하이소닉에 대한 관심도 필요한 것으로 판단했다.

    LG전자에 LCD 모듈과 터치패널을 공급하고 있는 토비스도 수혜주로 꼽히고 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에코프로머티, 신규 고객 확보로 판매량 증가 전망"-NH

      NH투자증권은 17일 에코프로머티에 대해 "경쟁력 있는 신규 고객이 확보되면서 내년 판매량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이 증권사 주민우 연구원은 "경쟁력 있는 북미 ...

    2. 2

      "외인, '팔자' 중에도 高모멘텀주 선별 매수"-메리츠

      최근 이틀 동안 외국인이 유가증권시장에서 2조원어치를 순매도했지만 증시 모멘텀(상승동력)은 훼손되지 않았다는 증권가 분석이 제기됐다. 모멘텀이 높은 종목들을 위주로 선별 매수하는 기존의 추세는 유지되고 있어서다.17...

    3. 3

      "예상 웃돈 체코원전 세부 수주액…한전그룹 주가 재평가 기대"-대신

      대신증권은 체코 두코바니 원전 5·6호기 건설 프로젝트의 세부 수주금액이 예상을 웃돌아 향후 한국형 원전의 프로젝트 관련 수주금액도 상향될 근거를 마련했다고 17일 분석했다.두산에너빌리티는 체코 원전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