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뽀뽀 폐지 (사진= MBC)





`뽀뽀뽀`가 32년 만에 폐지된다.





MBC 측은 8월5일 보도자료를 통해 "MBC `뽀뽀뽀 아이조아`가 8월7일 7754회를 마지막으로 방송을 종료한다"고 밝혔다.





1981년 5월25일 첫 방송된 유아 교육 프로그램 `뽀뽀뽀`는 지난 32년동안 텔레비전 유아 교육의 선두주자로 많은 어린이와 부모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부모님의 출근길에 뽀뽀를 하는 문화를 만든 `뽀뽀뽀`의 주제곡은 아이와 부모 사이를 이어주는 새로운 고리가 됐다. `뽀뽀뽀`는 텔레비전 유아 교육 프로그램으로서의 역할 뿐만 아니라 가족 공동체의 새로운 지향을 마련해 준 프로그램이었다.





`뽀뽀뽀`는 32년이라는 세월에 걸맞은 다양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프로그램의 마스코트라 할 수 있는 진행자 뽀미언니는 1대 왕영은을 시작으로 최유라, 장서희, 이의정, 조여정, 그리고 강다솜까지 총 24명의 진행자를 배출해냈다. 또 주제곡을 비롯해 총 4만여 곡의 동요가 방송됐다.





`뽀뽀뽀`를 보고 자라난 아이들은 이제 그 나이 또래의 아이를 가진 부모가 됐다. 실로 한 세대를 풍미한 프로그램이다. 그러나 교육 환경을 비롯한 삶의 전반이 다변화하면서 현행 유아 교육 프로그램 역시 새로운 변화를 모색해야할 단계에 접어들었다. 이에 MBC는 [뽀뽀뽀]의 종료를 결정하고 한층 새로운 개념의 영유아 교육

프로그램인 `똑?똑! 키즈스쿨(가제)`을 선보일 예정이다.





`똑?똑! 키즈스쿨(가제)`은 TV를 통해 누구나 균등하게 영재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한다는 취지의 영유아 영재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은 이정민 아나운서가 맡는다. 오는 8월12일 오후4시 첫 방송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미성년자 성폭행 감금`차승원 아들 차노아, 왜?"사귀던 사이?"
ㆍ수애 폭풍 흡입, 단아한 여배우 사라지고 `먹방계 샛별UP`
ㆍ서울대생 “97.5%암기법” 알고보니…충격
ㆍ나경은 사의 표명 "가정과 육아에 집중하고파"‥ MBC 올해만 5명째
ㆍ국내 유입 `차이나머니` 20조 돌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