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크루셜텍, 상승…모바일 지문인증 결제 솔루션 진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모바일 입력솔루션 전문업체 크루셜텍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29일 오전 9시 33분 현재 크루셜텍은 전날보다 250원(1.88%) 오른 1만35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1.92% 오른데 이은 이틀째 상승세다.

    크루셜텍은 이날 휴대폰결제 업체인 다날과 지문인증 결제 솔루션 개발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크루셜텍은 모바일 지문인식 솔루션인 BTP(Biometric TrackPad)를 개발했다. 최근 국제 온라인 보안 인증 컨소시엄 FIDO(Fast IDentity Online)에 페이팔, 구글 등과 함께 이사회 멤버로 가입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다날의 바코드결제 솔루션 '바통'에 크루셜텍의 지문인식 기술을 도입한다. 바통은 휴대폰에 비밀번호를 입력해 만든 일회용 바코드를 가맹점 리더기로 인식 및 결제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비밀번호 인식 단계를 크루셜텍의 지문인식으로 대체한다.

    바통 지문인식 서비스는 내달 지문인식 스마트폰에 선보일 계획이다. 향후에는 다양한 종류의 모바일 지문인식 결제 솔루션 및 연관 사업모델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석환 다날 결제사업본부장은 "해외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다날과 세계적인 지문인식 전문기술을 보유한 크루셜텍이 함께 글로벌 결제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NH투자증권, 연금 총자산 15조원 돌파…전년 대비 42% 증가

      NH투자증권은 지난 30일 기준으로 연금 총자산 15조원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회사에 따르면 지난 30일 기준 퇴직연금 자산은 10조1392억원, 연금저축은 5조2518억원 등으로, 모두 15조3910억원이 모...

    2. 2

      30일 환율이 연말 종가?…외환시장은 왜 31일에 문 닫을까 [한경 외환시장 워치]

      한 해의 마지막날인 31일 서울외환시장은 문을 닫았다. 전날인 30일 기록한 낮 시간대 거래 마감가인 1439원이 연말 종가로 기록됐다. 주간 거래 종료 후 환율이 달러당 1450원까지 다시 오르기도 했지만 이튿날인...

    3. 3

      한은 "고환율에 석유류 물가 상승…환율 영향 계속 유의"

      한국은행이 이달 물가상승률이 2.3%를 기록한 것에 대해 "높았던 환율 영향으로 석유류 가격 상승세가 이어졌다"고 평가했다. 한은은 향후에도 환율이 물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보고 관련 사항을 계속 살펴보기로 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