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주IB투자, 우리산업 지분 9% 블록딜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벤처캐피털 아주IB투자가 우리산업의 전환사채(CB) 권리 행사로 확보하는 지분 9%를 블록딜(시간외 대량매매)로 매각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24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아주IB투자는 최근 우리산업 주식 130만390주를 블록딜로 팔기 위해 국내 증권사들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증권사들은 지분 인수자를 물색 중이며, 다수의 투자가가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주IB투자는 지난해 7월 코스닥 상장사인 우리산업이 발행한 50억원 규모의 CB를 ‘아주강소기업4호투자조합’을 통해 인수했다. 전환가액은 당초 4170원이었으나 올해 1월 3845원으로 조정됐다.

    아주IB투자는 CB를 인수한 지 1년이 된 24일부터 보통주 전환권을 행사할 수 있다.

    오동혁 기자 otto8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신한카드 19만명 개인정보 유출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2. 2

      은행권, 내년부터 육아휴직자 주담대 원금상환 미뤄준다

      내년 1월 31일부터 '육아휴직자 주택담보대출 원금상환 유예' 제도가 시행된다. 육아휴직으로 일시적 상환 부담이 커진 차주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취지다.은행연합회는 23일 은행권과 논의를 거쳐...

    3. 3

      "피사의 사탑까지 똑바로"…다이슨 잡는 '삼성 무선청소기' 나왔다

      삼성전자가 다이슨의 초슬림 무선청소기 신제품과 유사한 무게를 갖추면서도 흡입력을 3배 이상 높인 최경량 신작을 공개했다. 흡입력 면에서 강점을 지닌 삼성전자가 신제품 무게를 줄이면서도 경쟁사 제품보다 흡입력을 높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