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아베스틸, 2분기 실적 기대치 부합 전망"-메리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메리츠종금증권은 22일 세아베스틸에 대해 2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목표주가는 4만원을 유지했다.

    이종형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2분기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74% 증가한 5550억원, 영업이익은 60% 늘어난 510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라며 "영업이익의 경우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수준"이라고 밝혔다.

    실적 호조는 특수강봉강 출하량이 전년 수준으로 회복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자동차·기계 등 주요 전방산업이 완전히 회복되지 않았지만 성수기 효과가 존재한 것도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공격적 마케팅을 통해 반제품 판매량도 증가했다.

    3분기는 비수기로 실적이 부진하겠지만 4분기에는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3분기와 4분기 영업이익은 각각 전분기 대비 19% 줄어든 420억원, 22% 늘어난 510억원으로 예상했다.

    이 연구원은 "하반기 특수강봉강 출하량은 3분기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한 48만t, 4분기 48% 뛴 54만t으로 전망된다"며 "3분기는 비수기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감소하겠지만 4분기는 7월 창녕공장 가동효과와 성수기 진입으로 회복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4분기 현대차 제네시스와 기아차 소울 등 신차 출시가 예정돼 있어 특수강봉강 분기 출하량은 사상 최대가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우리도 10배 뛰어보나"…개미들 '기대감 폭발'한 종목 [종목+]

      이마트가 겹호재에 15일 주가가 급등하면서 투자자들이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신세계푸드를 100% 자회사로 편입하기 위한 공개매수에 나선 데다, 동서울터미널 부지 개발 기대감까지 유입되면서다.이날 이마트 주가는 전 ...

    2. 2

      국민연금 전략적 환헤지 개선…달러 매도 물량 수시로 나올 듯

      국민연금이 15일 해외 자산의 최대 10%에 달하는 전략적 환헤지를 내년까지 1년 추가 연장하면서 최근 1470원 안팎에서 움직이고 있는 원·달러 환율이 하락 안정할지 주목된다. 시장은 특히 전략적 환헤...

    3. 3

      국민연금공단, 한은과 외환스와프 계약 2026년 말까지 연장 [종합]

      국민연금이 올해 말 종료 예정이었던 외환 당국과의 외환스와프 계약을 1년 연장하기로 했다.국민연금기금운용위원회는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2025년도 제7차 회의를 열고 '국민연금기금 한시적 전략적 환헤지 기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