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틸투자자문 "피씨디렉트 대규모 유증…인수 문제 없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스틸투자자문이 피씨디렉트의 대규모 유상증자 결의에도 불구하고 인수에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1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피씨디렉트는 운영자금 101억9200만원을 조달하기 위해 신주 270만주를 발행하는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 유상증자를 결의했다.

    발행 예정 신주는 기존 발행 주식 총수 대비 약 70%에 해당하는 규모다. 스틸투자자문이 공격적으로 지분을 매입하면서 경영권이 흔들리자 방어 차원에서 유상증자를 결의한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달 20일 기준 스틸투자자문은 의결권 위임 등으로 피씨디렉트 지분 40.22%(155만1645주)를 보유하고 있다.

    권용일 스틸투자자문 대표는 "지금까지 총 78억원이 소요됐는데 40억~50억원 추가 투입에 망설이겠느냐"며 "유상증자에 참여해 추가 지분을 확보하는 데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

    유상증자가 완료되기 전 임시주주총회가 열릴 가능성도 높다. 회사 측은 신주 교부 및 상장 예정일을 오는 10월16일, 17일로 제시했다.

    스틸투자자문과 뜻을 함께 하고 있는 주주 신성훈씨는 지난달 말 서울중앙지방법원에 감사 선임 및 기존 등기이사 해임을 요구하는 임시주총 소집 허가 신청을 제기한 상태. 스틸투자자문은 1~2주 안에 허가가 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권 대표는 "감사가 선임되면 회계 장부 열람 등을 통해 경영진의 불법 행위를 파헤치고 경영진 교체에 박차를 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정인지 기자 inj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나나·태연 추천한 '핫템' 뭐길래…주가 반등에 '환호' 터졌다 [종목+]

      '승무원 미스트'로 유명한 화장품 기업 달바글로벌 주가가 이달 들어서만 20% 가까이 뛰며 반등세를 나타내고 있다. 보호예수 해제에 따른 오버행(잠재 매도 물량) 우려가 사그라든 가운데 주주환원 정책과...

    2. 2

      서학개미 '최애' 테슬라…로보택시 타고 최고가 시동

      “차에 아무도 타지 않은 채 로보(무인)택시 주행 시험 중이다.”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지난 14일 X(옛 트위터)에 이 같은 게시글을 올리자 투자자들은 환호했다. 테슬라 주가...

    3. 3

      '금 광산주' 中쯔진골드, 두 달 만에 30% 상승

      중국 금 탐사 기업 쯔진골드인터내셔널이 최근 강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의 금리 인하 기대 등으로 금 가격이 오르자 이 회사 주가도 덩달아 상승세다.16일 홍콩증권거래소에 따르면 쯔진골드인터내셔널은 전날 7.76% 급...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