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내 증시, 단기 하락 국면 탈피 중"-우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투자증권은 15일 국내 증시가 단기 하락 국면에서 벗어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주호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주 코스피 시장은 '버냉키 효과'로 강한 반등세를 나타내며 단기 하락국면을 탈피했다"며 "코스피 바닥권 통과 기대감과 함께 단기적인 반등무드가 이어질 수 있다"고 내다봤다.

    중국 경기에 대한 불확실성이 좀 더 완화될 경우에는 국내 증시가 추가 반등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이다.

    이 연구원은 "중국의 2분기 국내총생산(GDP) 결과가 예상치를 크게 벗어나지만 않는다면 최근의 반등흐름에 위협요인이 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중국 정부는 미중 5차 전략경제대화에서 2분기 GDP가 7.6% 수준을 기록, 전분기 대비 크게 후퇴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 경기둔화 우려와 더불어 국내 기업들의 실적 불확실성도 점검해야 할 요인이다.

    이 연구원은 "삼성전자의 부진한 2분기 실적 잠정치(가이던스) 발표로 시장을 주도했던 IT업종의 실적 신뢰성이 한 단계 낮아진데다 자동차주까지 지난주 급락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IT와 자동차 업종의 주가 수준은 미국의 양호한 경기 회복세와 우호적인 환율 여건 등을 감안하면 이익대비 가격 매력이 충분히 부각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年 4% 목표에 초과수익 기대 … 'IMA 1호 상품' 떴다

      “종합투자계좌(IMA) 상품의 수익률과 가입 절차를 묻는 고객이 워낙 많아 정신이 없어요.”18일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 영업점. 원금 보장에다 예금보다 높은 수익률까지 기대할 수 있는 ...

    2. 2

      거래소 "31일 휴장…내달 2일 10시 개장"

      올해 국내 주식시장은 오는 30일까지 개장한다. 31일과 내년 1월 1일 휴장한 뒤 2일 다시 문을 연다.한국거래소는 이달 31일을 증권시장 및 파생상품시장 휴장일로 지정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유가증권·...

    3. 3

      수출 증가세…전력기기·K뷰티·조선 주목해야

      챗GPT의 등장과 함께 2023년 점화한 인공지능(AI)산업은 관련 종목의 급등과 더불어 꾸준히 버블 논란을 일으켜 왔다. 일반적으로 버블은 작은 이슈에 붕괴할 위험을 지니고 있다. 하지만 지금은 1999~2000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