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벙커심리 속 코스피 분할매수로 대응"-대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DB대우증권은 20일 기술적 분석 상 단기적으로 코스피지수가 1860~1950 구간에서 움직일 전망이라며 분할 매수 관점에서 대응하는 전략을 추천했다.

    김정환 KDB대우증권 연구원은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 결과 등 대외변수로 인한 증시 급등락이 반복되면서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관망하면서 방향성이 나타나기 전까지 신중하게 투자하자는 이른바 '벙커심리(Bunker Mentality)'가 나타나고 있다"면서도 "국내 증시가 과매도권에 진입한 만큼 분할 매수 관점에서 대응해야 한다"고 밝혔다.

    벙커심리가 이어지면서 증시도 제한적인 움직임을 보일 수 있지만 이 과정에서 지나친 비관으로 매수 시기를 놓치는 우를 범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코스피지수의 20일 이동평균선과 60일 이평선 이격도에 따르면 각각 의미 있는 저점을 형성했다고 김 연구원은 전했다. 아울러 지난해 5월의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면 현 수준이 오실레이터로 본 저점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주간 기준으로는 중기 상승추세선이 위치한 1870선이 의미 있는 저점 구간으로 1870선 아래에서는 적극적으로 분할 매수를 고려해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단기적으로는 코스피지수 1860~1950선에서의 움직임을 염두에 둔 시장대응이 바람직하다"며 "업종별로는 비금속광물, 전기전자(IT), 운수장비(자동차), 유통, 운수창고업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피 상승 출발 '4130선'…삼성전자 2%대 강세

      간밤 뉴욕증시가 성탄절을 맞아 휴장한 가운데 코스피지수가 상승 출발했다.26일 오전 9시10분 현재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23.52포인트(0.57%) 상승한 4132.14에 거래되고 있다. 지수는 전 거래일보...

    2. 2

      "퀀타매트릭스, 360억 자본 조달로 재무리스크 해소"-밸류파인더

      독립리서치 밸류파인더는 26일 퀀타매트릭스에 대해 360억원 규모 자본 조달로 인한 재무 위험(리스크)을 해소했다고 진단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별도로 제시하지 않았다. 이충헌 밸류파인더 연구원은 이날 ...

    3. 3

      "iM금융지주, 주주환원 확대 여력 갖춰… 목표가↑"-신한

      신한투자증권은 26일 iM금융지주의 목표주가를 1만7000원에서 1만9000원으로 높였다. 주주환원 여력을 갖춰 다른 은행과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 격차가 줄어들 것이란 이유에서다. 24일 기준 iM금융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