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성들의 공통 관심사이자 고민 키워드는 ‘동안’ 이다. 나이보다 어려보이기 위해서는 주름없는 팽팽한 피부도 중요하겠지만, 갸름한 V라인(브이라인) 얼굴형이 필수 조건이다.



작고 갸름한 얼굴형과 턱선을 만들기 위해서 여성들은 경락마사지, 페이스요가 등 자가관리를 통해 노력 한다. 또 헤어스타일의 변화를 주어 사각턱의 결점을 보완하기도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일시적인 효과에 그치지 않는다.



좀 더 근본적인 개선을 위해 시행하는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안면윤곽’ 성형수술을 들 수 있는데, 효과는 확실하지만 수술에 대한 두려움과 시간적 제약으로 인해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때문에 수술과정없이 간단히 주사시술을 하는‘사각턱보톡스’가 대안책으로 자주 언급되고 있다.



‘사각턱보톡스’는 정제된 독소인 보툴리늄톡신을 신경근 접합부에 주입하여 과도하게 발달된 턱 근육을 일정기간 수축 시키고 약화시키는 시술이다. 이러한 원리로 각지고 발달된 사각턱을

개선하여 갸름한 턱선을 완성시켜 준다. 보톡스는 사각턱 이외에도 종아리, 눈가주름, 미간주름, 입가주름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 할 수 있다.



또한 보톡스는 절개과정 없이 간단한 주사 시술로만 진행 되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다. 시간적인 제약이 없고 비교적 비용이 저렴할뿐만 아니라 멍이나 붓기가 없어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수월하게 시술 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바쁜 직장인, 학생들에게 선호되고 있다.



하지만 보톡스는 6개월 정도의 기간이 지나면 약효가 소멸되기에 주기적으로 맞아야 장기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개인마다 턱의 생김새와 근육의 발달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숙련된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며 시술 후의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은평구 베르니클리닉의원 이경락 원장은 “더욱 좋은 예후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주사 맞은 부위를 손으로 만지거나 과도한 마사지를 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며 “시술 후 당분간은 오징어와 같은 딱딱한 음식물을 피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영원히 못 빼는 주차 "어떻게 들어갔지?" 궁금
ㆍ박시후 어머니 "죽지 못해 살았다...지금도 힘들어"
ㆍ전효성, 민주화 발언 일파만파... `무슨 뜻인지는 알고?`
ㆍ[칼럼] 김지하의 ‘변절’과 전효성의 ‘해명’… 씁쓸한 ‘민주화’
ㆍ가계빚 1,100조 육박...부채관리 적신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