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양증권, 안정적인 인컴수익 추구하는 펀드랩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양증권(www.MyAsset.com)은 17일 주식형펀드 및 인컴펀드에 분산투자하는 ‘MY W 크레센도랩’과 월지급식 인컴펀드 분산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현금흐름 확보를 목표로 하는 ‘MY W 007인컴 월지급식랩’ 을 출시한다.

    ‘MY W 크레센도랩’은 국내외 주식형, 국내외 채권형, 대안투자형 등 다양한 자산별 유망펀드에 투자하여 상대적 매력도에 따른 자산배분 전략을 통해 개별자산 리스크를 낮추면서 포트폴리오 수익을 추구하는 자산배분형 펀드랩이다.

    이 상품의 초기 포트폴리오는 최근 저금리 시대 대안상품으로 부상한 글로벌 인컴펀드와 시장대비 우수한 성과를 꾸준히 보인 주식형 펀드에 대한 분산투자를 통해 이자, 배당 등 정기적이고 안정적인 인컴수익과 KOSPI+α 수익을 동시에 추구하도록 구성된다. 고객이 직접 목표전환수익률(8~12%)을 선택할 수 있는 목표전환형과 별도의 목표전환수익률 지정 없이 가입 가능한 일반형이 있다.

    ‘MY W 007 인컴 월지급식랩’은 월분배금을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는 월지급식 인컴형 펀드에 분산투자하여 연5~7% 수준의 월분배금을 지급받는 월지급식 펀드랩이다. 다양한 종류의 인컴펀드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단일펀드 투자에 대한 리스크를 줄였으며, 특히 체계적인 월지급 프로세스를 갖추고 월지급 수익 원천 다양화를 위한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을 수행하는 운용사의 펀드를 엄선하여 분산투자한다.

    동양증권 김 환 고객자산운용본부장은 “시중금리+α 수익에 대한 기대와 함께 주식형 자산 투자에 관심을 갖는 투자자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MY W 크레센도랩’ 처럼 국면별 투자매력도에 따라 주식형펀드와 인컴펀드에 분산투자하는 자산배분형랩 상품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시점” 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이미 선진국 시장에서는 월지급형 투자상품이 보편화된 투자수단으로 자리매김한 상황에서 국내에서도 안정적인 운용을 바탕으로 꾸준히 월지급 분배금을 기대할 수 있는 월지급식 인컴랩 역시 투자자들의 주목을 끌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MY W 크레센도랩’의 최소가입금액은 목표전환형은 500만원, 일반형은 100만원이며, MY W 007인컴 월지급식랩’은 1,000만원이다. 수수료는 ‘MY W 크레센도랩’은 연단위 선취 1.0%와 분기별 후취 연1.0%이고, ‘MY W 007인컴 월지급식랩’은 가입시 1회 선취 1.0%와 분기별 후취 연0.8%이다. 동양증권 전국 지점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별도 수수료 없이 자유롭게 중도환매 가능하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거래소, 2026년 6월물 국채선물 최종결제기준채권 지정

      한국거래소는 오는 17일부터 거래되는 2026년 6월물 국채선물의 최종결제기준채권을 지정했다고 16일 밝혔다.3년 국채선물 2026년 6월물(KTB3F2606)의 기준채권은 국고02750-2812(25-10), 국고...

    2. 2

      [마켓PRO] AI 데이터센터 ‘숨은 진주’ 찾기…서학개미, 포엣테크에 꽂혔다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투자수익률 상위 1%의 ...

    3. 3

      KB증권, 이홍구·강진두 각자대표 체제로 새 진용

      KB증권이 이홍구·강진두 각자 대표 체제로 새 진용을 꾸린다. 2019년부터 7년간 회사를 이끈 김성현 대표는 자리에서 물러난다.16일 KB금융지주는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대추위)를 열고 이달&nb...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