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나트륨 낮추고 디톡스 UP 제품 잇단 출시



우리나라 청소년 가운데 각종 성인병 위험을 안고 있는 대사증후군 환자가 크게 늘고 있다고 한다. 원인은 바로 고칼로리 음식과 운동부족. 고칼로리 음식이 주를 이뤘던 식품업계에서도 마이너스 열풍이 불고 있다. 보다 날씬하고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 줄여야 하는 것들은 무엇일까? 식품업계에서는 칼로리, 나트륨, 독소를 뺀 제품 출시가 한창이다.



대사증후군은 복부 비만과 고혈압, 고혈당 등이 한꺼번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청소년기에 대사증후군 판정을 받으면 20대의 젊은 나이에도 당뇨병, 고지혈증 등 각종 성인병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불경기일수록 고칼로리 음식을 선호한다는 연구결과까지 나왔다. 최근 이러한 식습관에 노출된 소비자들을 위해 맛은 유지하면서도 칼로리가 적어 건강한 식습관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농심의 ‘켈로그 스페셜 K’는 쌀로 구워서 지방 함량이 적은데다 단백질과 9가지 비타민, 칼슘, 철분, 아연 등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한끼(1회분 40g)당 열량이 152칼로리로 김밥의 절반도 안 되는 수준에 지방 함유량이 0.2g에 불과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도와준다.



일동후디스의 ‘후디스 청정 저지방 우유’는 일반 우유보다 열량은 약 69%, 지방 함량은 약 40% 수준이다. 지방 함량은 낮지만 우유 고유의 영양 성분을 최대한 보존하고 맛과 신선도를 높인 게 특징으로 저온살균공법을 통해 단백질과 칼슘의 변성을 최소화하고 비타민 손실을 줄였다.



동원 F&B가 출시한 참치 샐러드 ‘동원 샐러디쉬 참치’는 갖가지 채소, 토마토 소스 등을 혼합해 만든 고단백, 저칼로리 건강 간식이다.



CJ제일제당은 저염제품인 ‘해찬들 4선 저염된장’을 선보였다. ‘해찬들 4선 저염된장’은 기존 CJ제일제당 된장 제품 대비 나트륨과 염도를 25% 낮춘 것이 특징이다.



삼양사는 20-30대 여성들을 위한 ‘내 몸에 맑은 레몬디톡’을 출시했다. ‘내 몸에 맑은 레몬디톡’은 레몬농축액과 레드자몽 농축액이 들어 있고, 해독과 배출에 도움을 주는 효소처리 아르기닌, 식이섬유 등이 포함되어 있다.



CJ 제일제당의 ‘컨디션 헛개수’는 100% 국산 헛개 열매와 100% 국산 칡즙이 함유되어 있어 갈증 해소 및 이뇨 작용, 노폐물과 독소 배출에도 효능을 발휘한다.



또한 해독 기능 때문에 음용 식초 또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상 청정원 ‘홍초’는 식초의 좋은 효능은 그대로 담고 웰빙원료인 식이섬유와 올리고당, 유기산을 사용해 장을 건강하게 지켜준다.


최윤정기자 yjchoi@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80억원 생일선물` 톰 크루즈, 수리에 전용기 선물
ㆍ관중석 딸들과 막춤 아빠, 해외토픽 등극
ㆍ`홍콩서 참새사체가 늘고있다`...신종 AI `중국바깥으로` 우려
ㆍ이연희, 과감한 속살 노출에 `깜짝`
ㆍ보리 사망에 절친 장윤주 “친구, 영원히 기억할게”
ㆍ"D컵녀" 한규리, 셀카 속 감출 수 없는 볼륨감
ㆍ강우석, 14살 연하 아내 두번째 만남에 프로포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