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R5 연구단지 프리미엄, 미니아파트 수원 `인계미루` 분양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분당선 수원 시청역 개통 및 삼성 R5 연구단지 등 임대수요 넘쳐
5월에 준공예정이던 삼성디지털시티 내 30만㎡ 규모, 상주인구 1만 여명의 삼성R5 연구소가 갤럭시S4 출시로 인해 이번 달 조기 입주하면서 수원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삼성연구소와 12월 준공예정인 42만㎡규모의 삼성전자소재연구단지까지 입주하면 약5만 여명의 신규 인구가 유입 돼 소형주택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일대의 소형주택 품귀현상까지 전망하는 상황이어서 이번 영진종합건설에서 수원 인계동에 분양하는 도시형생활주택 ‘인계미루’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인계미루’는 올 12월에 개통되는 분당선 수원시청역과 대기업 투자지역인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1114-5번지에 위치하며 지하4층~지상10층 규모로 분양면적 26.879㎡~30.257㎡(실사용면적66%~85%) 총 140가구가 공급된다.
인계동 중심상업지역은 이미 안정적으로 임대수요를 확보한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최근 7~8년간 수익형 부동산의 공급이 없었고, 삼성연구소 입주 후 소형주택 부족으로 인한 최대 수혜 지역으로 꼽힌다.
단지와 도보 거리 내 수원시청, 갤러리아 백화점, 홈플러스, 뉴코아 아울렛, 농수산물센터를 비롯해 CGV, 나혜석거리, 인계예술공원, 효원공원, 올림픽공원과 경기도 문화의 전당 등 생활인프라가 밀집되어 있다.
또한 싱글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가구 내에는 가스쿡탑, 빌트인 콤비냉장고, 드럼세탁기, 빌트인 천정형에어컨 등 풀 옵션 빌트인 가전과 빌트인 주방가구, 빌트인 붙박이장, 빌트인 화장대 등 몸만 들어와 거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젊은 직장인이나 신혼부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몇 년간 오피스텔 공급이 거의 없었던 인계동 일대에 분양하는 만큼 수요자들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저렴한 분양가 덕분에 높은 수익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분양가도 8,300만~8,950만원 수준이며 실투자금 3,000만원 대면 분양 받을 수 있다. 중도금은 전액무이자로 진행되며 입주는 2014년 1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1899-4248
인터넷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인민복 입은 파란 눈의 사나이
ㆍ사람 닮은 이빨 물고기 `양치질할 것 같아`
ㆍ`실존 스트리트파이터?` 치명적 발차기 영상 눈길
ㆍ솔비 해명 “A급 스타가 대시한 적 있지만..”
ㆍ조경아 기상캐스터, 뉴스 중 `아찔` 노출사고 후 해명이..
ㆍ혜박 요가 자세, 우아한 몸짓 한 마리 백조 `無굴욕 몸매`
ㆍ아이비 가슴 성형 루머 해명 “어머니가 물려주신 자연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