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LNG저장탱크 설계업체 웨소 인수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물산(대표이사 부회장 정연주)이 영국의 달링턴에 위치한 LNG저장탱크 및 인수기지, 재기화(regasification)시설 설계 전문업체인 웨소를 인수했습니다.
1790년에 설립돼 20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웨소는 세계 최초로 LNG인수기지를 설계한 회사입니다.
전 세계 LNG인수기지 중 6, 탱크설계 중 13를 수행할 정도로 LNG탱크 및 재기화시설 설계 분야에서 세계적인 브랜드와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회사입니다.
특히 웨소는 삼성물산 상사부문이 투자자 및 운영자로 참여한 멕시코 만자니요 LNG터미널 프로젝트와 국내 평택 LNG터미널 등에 참여한 바 있습니다.
삼성물산은 웨소 인수를 계기로 신성장 동력확보는 물론 해외시장 확대라는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정연주 삼성물산 부회장은 "웨소 인수를 계기로 삼성물산의 2020년 비전인 글로벌 리딩기업으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며 "인수 후 이른 시간에 삼성물산과 웨소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글로벌 시장을 적극 개척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LNG인수기지 관련 시장은 셰일가스 개발, 도시개발 가속화 등에 따른 LNG 수요 증가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오는 2020년까지 500억 달러 규모로 발주가 이뤄 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김택균기자 tg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창문에서 떨어진 14개월女 생존 `천만다행`
ㆍ전세계 도서관 출입금지 당한 20대 변태男
ㆍ리우` 마천루 사이로 윙슈트 슬라이딩 영상 `스릴`
ㆍ임수정 과거 사진에 누리꾼 “서른 넘긴 것 맞아”
ㆍ"아빠 어디가" 딸 바보 송종국의 미래 사위는?
ㆍ지나 피멍, 무릎에 무슨 일이? 보고만 있어도 고통 `헉`
ㆍ이하이, 솔로앨범 발매일 연기 이유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택균기자 tgkim@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