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가 되면서 피부 고민이 늘고 있다.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가 되면 대기가 건조해지면서 피부까지 푸석해지기 때문이다. 이 때 피부타입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스킨케어 단계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여성들은 친구나 지인, 또는 잡지나 뷰티 프로그램에서 알게 된 지식에 기대 잘못된 스킨케어를 하는 경우가 많다.

미용평론가인 폴라비가운은 “제품 사용이 피부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어떤 제품을 함께 쓰고 어떤 순서로 제품을 사용해야 피부에 효과적인지 아는 것은 스킨케어 단계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말한다.

이에 폴라비가운은 자신이 론칭한 스킨케어 브랜드 ‘폴라초이스’를 통해 개인의 피부고민에 따른 적합한 스킨케어 제품과 사용 순서, 기대할 수 있는 효과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그는 아침 스킨케어 시에는 클렌저-토너-각질제거제-선스크린이 배합된 모이스라이저의 단계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저녁에는 선스크린이 함유되지 않은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여기에 좀더 특별한 스킨케어를 위해 아침, 저녁 모두 각질제거제(AHA/BHA) 단계 다음으로 여드름 트리트먼트나 피부 미백, 안티에이징 또는 안티링클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피부보습이나 과도한 유분을 흡수하기 위해, 그리고 피부 진정을 목적으로 하는 스팟 트리트먼트 제품은 선스크린을 바르기 전에 사용한 후 낮 시간에는 선스크린 성분이 배합된 모이스처라이저로 마무리하도록 한다.

폴라비가운은 “여드름이 주요한 피부 고민일 때는 벤조일 퍼옥사이드가 함유된 트리트먼트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안티에이징이 목적이라면 SPF15 이상의 선스크린 제품을 낮 시간 365일 사용해야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