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슈로더 아시안 에셋 인컴 펀드, 자산배분형 1000억 돌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슈로더투자신탁운용은 업계 1호 자산배분형 펀드인 '슈로더 아시안 에셋 인컴 펀드'의 판매고가 순수 개인 투자자의 자금유입만으로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슈로더 아시안 에셋 인컴 펀드'는 아시아 고배당 주식과 채권에 주로 투자해 지속가능한 인컴수익을 추구하는 중위험 중수익 전략의 멀티에셋 상품이다.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2012 년우수 금융신상품 시상'에서 '올해의 우수 금융신상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 펀드는 지난해 9월 7일 출시한 이후 수익률이 7.51%(누적식 종류 A 기준, 2월 15일 기준)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 펀드가 부분의 자산을 투자하는 역외펀드인 'Schroder Asian Asset Income Fund (HK)'는 16.99%(설정대비 2012년 12월 31일 기준)의 높은 성과를 보였다.

    슈로더투자신탁운용의 상품 마케팅 담당 권문혁 이사는 "저성장 저금리 추세가 지속되는 글로벌 시장환경에서 투자자들은 위험을 낮추면서 수익을 높일 수 있는 중위험, 중수익 상품을 찾고 있는데 최근 슈로더 아시안 에셋 인컴 펀드로의 자금유입이 탄력을 받고 있는 것은 연초이후 수익률이 다소 저조했던 하이일드 및 이머징채권의 자금이 동 펀드로 유입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고 말했다.

    권 이사는 또 "아시안 에셋 인컴펀드와 기대수익과 위험이 차별화된 후속 인컴 상품인 글로벌 멀티에셋 인컴펀드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억원 금융위원장 "올해 코스닥서 150개사 상장폐지"

      이억원 금융위원장은 11일 "한국거래소가 최근 시뮬레이션해본 결과 코스닥 시장에서 올해 중 당초 예상했던 50개보다 100여개 늘어난 약 150개사가 상장폐지 될 것으로 추산된다"고 밝혔다.이 위원장은 이날 광주 기...

    2. 2

      전쟁이 키운 '위성 구독'…플래닛랩스, 주가 날았다

      미국 위성영상 데이터 기업 플래닛랩스의 주가 오름폭이 확대되고 있다. 해외 각국의 데이터 주문이 잇따르며 실적 개선 기대를 키운 영향이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에 이어 미국의 그린란드 병합 의지...

    3. 3

      '역대급 불장' 올라탄 증권사…순이익 10조 첫 돌파

      국내 증권사들의 연간 순이익이 가파르게 늘면서 사상 처음 10조원을 돌파했다. 국내 증시의 역대급 활황에 힘입어 위탁매매(브로커리지) 수익이 급증한데다 투자은행(IB), 자산관리(WM) 등 다른 사업 부문도 모두 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