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지디, 상장 첫날 '약세'…공모가는 웃돌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닥시장에 첫 발을 내민 지디의 주가가 하락세다.

    13일 지디는 2만5150원에 시초가를 형성한 후, 오전 9시 3분 현재 이보다 750원(3.18%) 내린 2만4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시초가가 높게 형성된 덕에 공모가(1만8000원)는 웃돌고 있다.

    2008년에 설립된 지디는 디스플레이 패널의 두께를 얇게 가공하는 식각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특히 주요 고객사인 삼성디스플레이의 LCD 패널 중 약 70%의 슬리밍 공정을 맡고 있다.

    김희성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디는 공모가 기준으로 올해 주가수익비율(PER) 5.5배를 기록, 동종업체 평균대비(7.7배) 크게 저평가되어 있다"며 "높은 영업이익률과 전방산업의 성장성을 감안하면 동종 업체에 비해 높은 밸류에이션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했다.

    최순호 유진투자증권 연구원도 "국내 1위의 식각 처리능력 월 55만장(3.5G 기준)을 보유하고 있고 글로벌 태블릿PC 출하량 증가를 예상해 상장 후 오는 3분기에 추가증설이 완공될 예정"이라며 "식각장비 자체 개발능력을 통한 원가경쟁력과 LCD패널 정전기 방지를 위한 ITO 코팅 사업의 매출확대 가능성도 높다"고 분석했다.

    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美서 신흥국, 반도체서 車…내년 투자 키워드는 다각화"

      대통령 선거, 관세 전쟁, 인공지능(AI) 거품론…. 숱한 변수 속에서 올해 증시 폐장이 1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국내 대표 '투자 구루'인 자산운용사 최고투자책임자(CIO)들의 연쇄 인터...

    2. 2

      [마켓칼럼] 고환율의 위험…"달러가 부족한 것인가, 정책이 미온적인 것인가"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문정희 KB국민은행 수...

    3. 3

      삼성전자, 최고가 다시 썼다…조선·엔터주도 줄줄이 상승

      국내 증시가 사흘 연속 강세를 이어갔다. 반도체주에 꾸준히 관심이 몰리면서 삼성전자는 종가 기준 최고가로 거래를 마쳤다.코스피지수는 23일 0.28% 오른 4117.32에 장을 마감했다. 전날에 이어 외국인 투자자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