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NHN, 분할에 가려진 실적 성장에 주목"-키움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키움증권은 8일 NHN에 대해 "분할 이슈에 가려진 '라인'의 실적 성장세에 주목해야 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2만원을 유지했다. 업종 내 최선호주(top-pick)로도 지속 꼽았다.

    안재민 키움증권 연구원은 "NHN의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8% 증가한 6519억원, 영업이익은 10.6% 늘어난 2002억원으로 시장 예상치는 크게 웃돌았다"며 "특히 모바일 메신저인 라인 관련 매출은 483억원으로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다"고 전했다.

    그는 "게임 매출이 처음으로 인식되면서 라인 매출이 기대보다 훨씬 양호한 수준을 보였다"며 "지난 11월 중순에 게임이 출시된 이후 매출 인식 기간이 2개월도 채 안된다는 점에서 향후 성장세는 더욱 크게 나타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향후 가입자 증가에 따라 라인의 실적 성장과 더불어 플랫폼으로서 가치가 부각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안 연구원은 "NHN의 분할과 관련해 시장의 우려가 있었으나 이번 분할이 게임과 포털의 사업 경쟁력 확보와 새로운 성장을 위한 전략임을 명확하게 밝히면서 시장의 불확실성을 어느 정도 해소했다"고 판단했다.

    그는 다만 "향후 구체적인 분할 일정과 비율이 공개되면 이에 대한 추가적인 가치 평가가 이뤄질 것이고 분할되는 게임 사업의 가치에 대해서는 논란의 여지가 남아있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것' 담아라"…사두면 매달 통장에 '따박따박' 뭐길래

      내년에는 연금계좌에 어떤 상장지수펀드(ETF)를 담아야 할까. 삼성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KB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 등 주요 자산운용사 5곳은 미국 인공지능(AI) 주식과 국내 고배당주 ETF...

    2. 2

      '태국 안 갈래요'…환전소 앞에서 한국인들 '비명' 이유 보니

      “올 여름 휴가때만 해도 1바트당 41원이었는데…이젠 더이상 ‘만만한 동남아’가 아니네요.”태국 바트화 가치가 원화에 비해 ‘이상 ...

    3. 3

      틱톡 품은 오라클에 산타 랠리 기대감까지…나스닥 1.31%↑ [뉴욕증시 브리핑]

      틱톡과 합작 회사를 설립한 오라클 주가가 6%대 상승으로 시장에 온기를 퍼뜨리자 뉴욕증시가 상승 마감했다. 19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183.04포인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