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레드로버 출자사, 워너브러더스와 첫 영화제작 계약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글로벌 콘텐츠 기업인 레드로버(대표 하회진)는 미국의 사모펀드사와 지난 8월 공동출자한 합작법인 ‘걸프스트림픽쳐스’가 최근 워너브러더스와 첫 시리즈 영화에 대한 시나리오 공동개발 및 영화공동제작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워너브러더스는 일명 ‘G프로젝트’라고 불리는 뉴욕타임즈선정 베스트셀러인 댄 거트먼의 원작소설인 '지니어스 파일즈'를 시리즈물 영화로 제작하기 위해 판권을 구입한 바 있으며 '스파이 키즈(Spy Kids)'와 같은 가족용 판타지 액션 어드벤쳐 영화를 시리즈물로 제작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걸프스트림픽쳐스와 워너브러더스는 시나리오 공동개발 및 영화 공동제작 계약을 체결했으며 제작된 영화는 워너브러더스가 전세계에 배급하게 된다.

    현재는 최근 작가 선정을 마치고 본격적인 영화 시나리오 작업을 착수했으며 시나리오가 완성되는 대로 워너브라더스와 공동 제작에 들어갈 계획이다.

    레드로버 관계자는 "워너브러더스와 제작되는 영화의 경우 한편당 통상 5000만달러에서 1억달러 이상 제작비를 들여 제작하고 있으며 제작비의 평균 20~30% 이상을 CG 및 VFX가 차지하고 있어 이에 대한 일정부분 수주를 받아 새로운 수익을 창출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 관계자는 "영화 시나리오 작업시 한국 캐스팅이나 한국 촬영이 필요한 경우 레드로버가 창구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거래소, 프리·애프터마켓 TF 신설 추진…주식 거래시간 늘어나나

      한국거래소가 주식 거래시간을 12시간으로 늘리기 위한 시스템 구축을 추진한다.25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거래소는 오는 29일 이사회를 열고 프리·애프터마켓 시스템 구축 태스크포스(TF) 신설 등이 포함...

    2. 2

      "넥스트레이드 ETF 거래 이르면 내년 3분기 시작"

      “이르면 내년 3분기 상장지수펀드(ETF) 거래가 가능하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김학수 넥스트레이드(NXT) 대표(사진)는 지난 23일 “국내 투자자들의 역동성 덕분에 올해 기대 이상...

    3. 3

      "뜨거운 배당주 열기, 내년 봄까지 지속"

      12월 결산법인의 배당 기준일이 다가오면서 배당주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내년 배당소득 분리과세 시행을 앞두고 기업들의 배당 확대 기대가 커진 영향이다. 증권가에서는 배당주 투자 시 기업의 순이익과 배당성향, 과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