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회 떠나는 박근혜 "민생 앞장서달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전엔 군부대 방문 "장병 처우 개선하겠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31일 안보행보 및 안살림 챙기기에 주력했다. 오전엔 특전사 부대를 찾아 장병들을 격려하고 오후엔 새누리당 의원총회에 참석, “민생 해결에 앞장서달라”고 당부했다. 박 당선인은 이날 오전 경기 광주시 오포읍 특수전 교육단을 방문해 “군 장병들의 근무 여건 개선과 복지 증진을 위해 힘을 많이 쓰겠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나라를 둘러싸고 있는 안보 환경이 참 어렵지만 여러분이 계시기 때문에 마음이 든든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안보를 지키기 위해서는 첨단무기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강한 정신 전력이라고 생각하는데 특전사는 세계 최정예 부대 아닙니까”라고 반문한 뒤 “군 장병들의 근무 여건을 더욱 개선하고 복지를 증진시키는 일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군 관련 정책을 제시했다.

    박 당선인은 “사병 봉급 인상, 직업군인 정년 연장 등을 합리적으로 검토하고 전역군인 취업에도 더 신경쓰겠다”며 “근무 여건을 개선하고 복지 증진을 통해 처우를 개선해 여러분의 군 복무가 더욱 자랑스럽고 보람 있도록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오후에는 새해 예산안 처리를 앞두고 국회에서 열린 새누리당 의원총회에 참석했다.

    박 당선인은 “오늘 대통령 당선인으로 의총에 처음 참석하게 됐는데, 이번 의총이 마지막 참석이 될 것 같다”며 “그동안 이 자리에 설 수 있도록 헌신과 노력을 다해준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정은 기자 likesmil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내일 청와대서 정청래·장동혁 오찬…"의제 제한 없어"

      이재명 대통령이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를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한다고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이 밝혔다.강 비서실장은 11일 브리핑에서 12일 오찬 계획을 발표하며 "이번 오찬은 민생 회복과...

    2. 2

      [포토] 먹거리 그냥드림 사업장 방문한 이재명 대통령 내외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11일 충북 충주시 건강복지타운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를 방문해 그냥드림 운영현황 청취 및 점검을 하며 발언하고 있다.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11...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