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아이디, 최근 주가 약세는 매수기회"-한화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화투자증권은 26일 유아이디에 대해 "내년 이후 실적 전망이 밝기 때문에 최근의 주가 약세는 오히려 기회가 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김희성 연구원은 "최근 유아디의 주가 약세는 올해 영업이익 전망을 130억원에서 120억원으로 하향 조정했기 때문"이라며 "그러나 이는 보수적인 예상치이며 135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어 크게 우려할 사항이 아니다"라고 판단했다.

    김 연구원은 "내년부터 삼성전자 태블릿 PC 확대 전략의 최대 수혜가 기대된다"며 "최근 주가 약세는 기회"라고 했다.

    최근 삼성전자가 LCD 5,6세대 라인을 PLS로 전환하고 7세대도 추가적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다는 뉴스가 보도되면서 삼성 PLS 라인의 약 70%를 코팅하고 있는 유아이디가 최대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그는 "내년부터 커버일체형 터치스크린 매출이 본격화될 것"이라며 "그럼에도 유아이디의 2013년과 2014년 예상 주가수익비율(PER)이 각각 6.6배와 5.0배로 동종업체나 시장대비 크게 저평가돼 있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이크론 서프라이즈에도 'AI 거품론' 재확산…삼전·하닉 '갈팡질팡'

      '메모리 풍향계' 마이크론의 '깜짝 실적' 발표에도 오라클의 데이터센터 투자 유치 난항 소식에 인공지능(AI) 거품론이 재확산되면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가 보합권에서 갈피를 못잡고...

    2. 2

      "삼성전자, 영업익 100조원 가시권…기업가치 절대 저평가"-KB

      KB증권은 18일 삼성전자에 대해 글로벌 최대 D램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HBM과 일반 D램 가격 상승의 최대 수혜가 전망된다고 진단했다. 목표주가 16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했다.이 증권사...

    3. 3

      한국투자증권, 국내 첫 IMA 상품 출시…23일까지 모집

      한국투자증권은 국내 최초 종합투자계좌(IMA) 사업자로서 첫 IMA 상품을 출시하고 18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IMA는 증권사가 고객 예탁금을 모아 모험자본 등 기업금융 자산에 투자하고, 그 운용 실적에 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