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같은 연말 연시가 되면 여러 모임 때문에 화장에 신경을 쓰는 여성들이 많다.

하지만 화장에 너무 공을 들이면 오히려 더 어색하게 보일 수도 있다. 연말 모임을 위한 자연스러우면서도 눈에 띄는 얼굴을 만드는 화장법은 어떤 것일까.

화장품 비평가인 폴라비가운은 자신이 운영하는 화장품 정보 사이트 폴라초이스를 통해 여성들을 위해 연말 파티 화장법을 공개했다.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안색이다. 퇴근 후 바로 파티 장소로 가야 하는 경우에는 블로팅 페이퍼로 번들거림을 잡아주고 컨실러를 사용해 칙칙해진 부위를 수정하면 고른 피부톤을 만들 수 있다. 그 위에 광대 부위를 중심으로 쉬머를 사용하면 피부 안색에 활기와 광채를 더해 화사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또 아이섀도를 적절히 활용함으로써 업무에 지친 얼굴을 감출 수 있다. 부드럽고 매트한 갈색 아이섀도로 우아함을 연출하고 아이라인 주변은 그보다 짙은 색상을 발라 스모키하고 섹시한 눈매를 만들 수 있다.

파티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립스틱 색상이다. 연말 파티에는 평소에 사용하지 않던 과감한 색상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다. 이러한 색상이 자신에게 어울리지 않는다면 누드 톤이나 핑크 같은 연한 색상에 글로스로 마무리해 순수함을 강조하는 것도 좋다.

파티에서뿐만 아니라 다음날 아침까지 완벽한 얼굴을 유지하려면 집으로 돌아와 메이크업을 완벽하게 지우고 피부에 보습을 충분히 공급한 후 잠자리에 들어야 한다.

만약 과도한 음주가무로 다음날 아침 다크서클이 생겼다면 가벼운 제형의 컨실러로 가려준 후 리퀴드 하이라이터를 눈 밑에 사용해주면 그 부위의 빛을 반사시켜 다크서클을 가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