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YG엔터·삼성전자·카카오톡·송중기·유니클로' 2013년을 빛낼 브랜드에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현장투표 700여명 참석 ‘대성황’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현장투표가 29일 오후 7시 디큐브아트센터 스페이스신도림에서 700여명의 소비자평가단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현장투표에서는 지난 12일부터 28일까지 소비자들이 직접 추천한 후보 가운데 가장 많은 표를 얻은 21개의 브랜드가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21개 브랜드는 한국관광공사, CJ, LG전자, 삼성전자, 아모레퍼시픽, CJ E&M, YG엔터테인먼트, 강호동, 디지털방송 DTV Korea, 송중기, MBC키자니아, 유니클로 히트텍, 카카오톡, 굿네이버스, 서울시 동행 프로젝트, 유한킴벌리, NC다이노스, WBC 야구국가대표팀, 류현진, 세종특별자치시, 송도국제도시였다.

    소비자들은 이날 ‘YG엔터테이먼트·삼성전자·카카오톡·송중기·유니클로 히트텍’의 5개를 2013년을 이끌어갈 브랜드로 최종 선정했다.

    소비자평가단은 ‘삼성전자’는 갤럭시S시리즈, 갤럭시노트 등 애플을 압도하는 스마트폰 세계 최다 판매에 힘입어 하루 매출 1조원의 신화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 기업으로 2013넌도 더욱 기대심리가 큰 브랜드로 자리를 잡을 것으로 예상했다.

    ‘카카오톡’은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하고 있을 모바일 메신저로서 메신저를 넘어 모바일 게임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등 끊임없는 진화를 하고 있어 현장투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송중기'는 드라마 ‘착한 남자’와 영화 ’늑대소년’의 연이은 흥행으로 국민배우로 거듭났으며 올해를 이어 내년에도 성장이 기대되는 배우라는 것이 소비자들의 반응이다.

    ‘유니클로의 히트텍’은 저렴한 가격과 3억장이라는 경이적인 판매량으로 사회적인 이슈가 된 젊은 감각의 언더웨어로 소비자들의 지지를 받았다.

    ‘YG엔터테인먼트’는 유투브 조회 8억회, ‘강남스타일’ 싸이의 신화와 빅뱅, 2ne1 등 케이팝 스타들의 산실로 내년에도 새로운 한류 스타의 탄생이 기대된다는 반응이다.

    ADVERTISEMENT

    1. 1

      "3%대 예금이 돌아왔다"…자산가들 돈 싸들고 '우르르'

      은행권과 2금융권인 저축은행이 앞다퉈 연 3%대 금리 예금 상품을 내놓으면서 ‘예테크(예금+재테크)족’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20일 금융권에 따르면 SC제일은행은 ‘e-그린세이브...

    2. 2

      주병기 공정거래위원장 "쿠팡 영업정지 가능성 열어놔"

      대규모 고객 정보를 유출한 쿠팡이 영업 정지 처분을 당할 가능성이 생겼다. 주병기 공정거래위원장은 지난 19일 오후 KBS '뉴스라인W'에 출연해 쿠팡에 대해 "영업정지 처분을 할 가능성도 열...

    3. 3

      연봉 7000만원 넘으세요?…12월 31일 지나면 '땅 치고 후회'

      내년부터 총급여 7000만원을 초과하는 고소득자는 농·수·신협, 새마을금고 예·적금에 가입했을 때 이자소득에 대해 5% 세금을 내야 한다. 기존처럼 비과세 혜택을 받기 위해선 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