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엘케이, 중대형 터치패널 성장세…목표가↑-우리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투자증권은 15일 이엘케이에 대해 "중대형 터치패널의 성장세는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2만2000원에서 2만4500원으로 11%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 '매수' 유지.

    이 증권사 김혜용 연구원은 "이엘케이의 주가가 전날 급락한 것은 서피스(Surface) 초기 판매량이 예상보다 부진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뉴스와 차익실현 욕구가 맞물렸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김 연구원은 "하지만 태블릿PC, 노트북 등 중대형 터치패널의 수요 성장세는 거스를 수 없는 추세"라며 "이엘케이는 미세한 패턴에 유리한 그라비아 옵세트(Gravure Offset)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고 전했다.

    3분기부터 소니모바일, HP 등으로의 신모델 공급이 본격화된 것에 이어 삼성전자로의 태블릿 PC용 터치패널 공급이 시작된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삼성전자가 내년 태블릿PC 사업을 공격적으로 확대할 것으로 예상돼 중대형 터치패널에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이엘케이가 수혜를 받을 것이란 전망이다.

    김 연구원은 "이엘케이는 향후 ITO 필름 공급이 부족하고 단가인하 압력을 높아질 경우 이를 대체할 수 있는 메탈 메시(metal mesh) 기술을 준비 중에 있어 여전히 투자 매력도가 높다"고 판단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우리도 10배 뛰어보나"…개미들 '기대감 폭발'한 종목 [종목+]

      이마트가 겹호재에 15일 주가가 급등하면서 투자자들이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신세계푸드를 100% 자회사로 편입하기 위한 공개매수에 나선 데다, 동서울터미널 부지 개발 기대감까지 유입되면서다.이날 이마트 주가는 전 ...

    2. 2

      국민연금 전략적 환헤지 개선…달러 매도 물량 수시로 나올 듯

      국민연금이 15일 해외 자산의 최대 10%에 달하는 전략적 환헤지를 내년까지 1년 추가 연장하면서 최근 1470원 안팎에서 움직이고 있는 원·달러 환율이 하락 안정할지 주목된다. 시장은 특히 전략적 환헤...

    3. 3

      국민연금공단, 한은과 외환스와프 계약 2026년 말까지 연장 [종합]

      국민연금이 올해 말 종료 예정이었던 외환 당국과의 외환스와프 계약을 1년 연장하기로 했다.국민연금기금운용위원회는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2025년도 제7차 회의를 열고 '국민연금기금 한시적 전략적 환헤지 기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