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원에스씨, 내년까지 실적개선 지속-HMC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HMC투자증권은 6일 미원에스씨에 대해 올 하반기에 이어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실적 개선이 가능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5만원을 각각 유지했다.

    강신우 HMC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12.6%와 58.1% 증가한 550억원과 90억원을 기록해 실적 개선을 보였다"고 전했다.

    고객사가 증가하면서 매출액이 개선되고 원재료인 아크릴산의 가격하락으로 이익이 개선됐다는 분석이다.

    강 애널리스트는 4분기 실적도 긍정적이라고 전망했다. 그가 예상한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6.2%와 39.4% 늘어난 586억원과 83억원.

    그는 "4분기 판매량은 1,2분기 수준으로 회복할 것이지만 환율 하락을 고려해 실적 예상치를 잡았다"고 설명했다.

    실적 개선은 내년에도 이어져 2013년 매출액은 2655억원, 영억이익은 417억원에 달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유브이(UV)경화시스템은 생산성 향상, 에너지 절약, 친환경적이라는 측면에서 기존 솔번트 시스템 (Solvent System)을 대체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게 강 애널리스트의 분석이다.

    또 그는 "충주에 생산능력(CAPA) 확장을 진행 중이기 때문에 신공장 증축에 다른 연간 매출액 증가효과가 700억원에 이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사람 살려" "2억 물렸어요"…개미들 '비명' 터진 종목 [분석+]

      9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한 천일고속과 동양고속의 주가가 돌연 급락세로 돌변한 가운데 주식시장에선 테마주 순환매가 한창이다. 로봇·우주항공 관련 테마주들이 연일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다.증권가에선 대형주...

    2. 2

      국세청, 쿠팡 특별 세무조사…美 본사도 겨냥

      국세청이 개인정보 유출 사고를 일으킨 쿠팡을 상대로 특별 세무조사에 들어갔다. 탈세 의혹 등을 전담하는 조사4국과 해외 거래를 담당하는 국제거래조사국이 투입돼 미국 본사까지 겨냥했다는 관측이 나왔다.관계 부처에 따르...

    3. 3

      데이비드 로젠버그 "美고용, 매달 2만명 줄어드는 '위축 국면'…금리 빠르게 떨어질 것"

      미국 중앙은행(Fed)이 최근 기준금리를 연 3.5~3.75%로 인하하면서 당분간 금리를 동결할 가능성을 시사했다. 미국 경제가 내년에 성장률이 올라가고 물가는 안정될 것이란 전망에서다. 이에 대해 월가 유명 리서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