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종근당건강이 오는 30일 NS홈쇼핑을 통해 ‘관절엔(N)트리플파워’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제품은 관절이 불편한 사람들을 위한 건강식품이다.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N-아세틸글루코사민(NAG)’이 주원료가 되고, 이와 함께 근육기능 유지에 탁월한 칼슘과 골다공증 예방에 좋은 비타민D 성분을 함유했다.

업체 관계자는 "관절엔(N)트리플파워는 지식경제부가 2011년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한 ‘N-아세틸글루코사민(NAG)’을 함유하고 있다"며 "연골세포와 관절 윤활액 생성을 촉진해 관절 기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원료로 특허받은 효소분해 기술을 적용했다"고 전했다.



여기에 적용된 특허 효소분해 기술은 글루코사민 원료의 단점을 보완하는 역할을 한다. 가끔 글루코사민이 함유된 제품을 섭취하면 속쓰림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는 주원료가 체내에 잘 흡수되지 않아 생기는 증상인데, 효소분해 기술을 적용해 이 점을 보완한 것이다.

업체측은 “요즘같이 기온이 떨어지는 시기에는 관절이 악화되기 쉬워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 등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새로 출시하는 관절엔(N)트리플파워는 연골과 뼈, 연골 주변 근육에까지 작용하는 ‘3중 복합기능성’ 건강기능식품으로 환절기 토탈 관절 케어에 유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절엔(N)트리플파워’는 오는 30일 오전 7시 25분 NS홈쇼핑에서 방송된다. 12개월 분 구성분이 138,0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