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자산운용은 글로벌 하이일드 채권 펀드와 투자등급 채권 펀드에 투자하는 '동양 글로벌 스마트 하이일드 증권투자신탁1호(채권-재간접형)' 펀드를 신규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하이일드 채권 펀드는 시장국면에 따라 최소 25%~최대 100%까지 비중 조절이 가능하며, 적극적인 자산배분으로 시장 혼란기에는 투자손실을 최소화하면서 시장 회복 시는 수익기회에 적극 참여할 수 있다고 동양자산운용은 설명했다.

재간접으로 편입되는 하부펀드는 체계적인 위험관리를 위해 다양한 지역 및 산업의 회사채 및 국채 등에 투자할 예정이다.

동양자산운용 측은 "최근 저금리 기조 현상이 이어지고 있어 금리수준이 높은 해외 하이일드 채권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어 "다만 하이일드 채권은 신용도가 낮은 기업들이 발행하는 채권이므로 경기 침체가 지속되고 부도율이 증가하는 경우 투자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며 "신용도가 높은 안전한 투자적격 채권 등으로의 적극적인 배분전략이 안정적인 수익달성을 위해 긴요하다"고 설명했다.

하이일드 채권형 펀드와 투자등급 채권형 펀드에 자산배분을 하는 공모펀드 '동양 글로벌 스마트 하이일드 증권투자신탁 1호(채권-재간접형)'는 동양증권에서 판매된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