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케이피케미칼, 수익성 회복 지연…목표가↓-KTB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TB투자증권은 24일 케이피케미칼에 대해 수익성 회복 시기가 지연될 전망이라며 목표주가를 종전 1만5000원에서 1만40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유영국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케이피케미칼이 지난 3분기에 74억원의 영업적자를 기록, 시장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 평균) 54억원을 큰 폭으로 밑돌았다"며 "본격적인 수익성 회복은 상당기간 지연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3분기에는 미국 및 유럽 중심 경기부양 기대와 중국 재고확보 수요 유입 등으로 외부 영업환경이 개선됐지만 중국발 테레프탈산(PTA) 신규 공급 부담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혼합자일렌(MX) 원재료 강세가 원가부담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풀이했다.

    아울러 중국을 중심으로 대규모 PTA 신규 공급이 2014년까지 지속되면서 수익성 회복이 미뤄질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향후 케이피케미칼의 수익이 PTA보다는 올소자일렌(OX), 고순도이소프탈산(PIA) 등을 중심으로 유지될 전망"이라면서도 "수익 규모는 세계 PTA 공급과잉 해소 시점까지는 낮은 수준을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3년내 부실기업 230곳 퇴출"…거래소, 상폐 로드맵 공개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 상장 종목의 약 8%가 3년 내 퇴출 대상에 오를 전망이다.한국거래소는 12일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열린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유관기관 업무보고에서 2029년까지 단계적으로 상장폐지 요건을 강화할...

    2. 2

      'IPO 3수생' 케이뱅크, 코스피 상장예심 통과

      케이뱅크가 한국거래소의 유가증권시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다.거래소는 12일 케이뱅크가 유가증권시장 상장 요건을 충족하고 있다고 확정했다. 케이뱅크가 지난해 11월 상장 예비심사를 신청한 이후 약 2개월 만이다.&n...

    3. 3

      "7년 키운 스타트업은 탈락"…금융위 STO 인가 공정성 논란

      국내 핀테크 스타트업 루센트블록이 토큰증권(STO) 장외거래소 인가와 관련해 금융당국 심사의 공정성을 비판하고 나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