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귀 대표-서흥캅셀

서흥캅셀은 건강기능식품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프트캡슐 시장점유율 1위 기업이다. 하드캡슐시장은 독점하고 있다. 국내건강식품 시장 확대에 따른 하드 및 소프트캡슐의 수요 증가로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다.

이런 수요 증가에 맞춰 서흥캅셀은 지난 9월부터 하드캡슐 생산능력 증대를 위해 경기 부천 송내에서 충북 청원군 오송으로 공장이전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공장이전으로 세금감면 효과도 누릴 전망이다. 내년 이후 10년간 법인세 절감효과로 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할 수 있다.

향후 7년간 오송공장에서 발생하는 이익의 법인세 전액을 세액 감면받는다. 이후 3년간은 50% 세액 감면을 받는다. 내년 매출은 올해 대비 22.7% 오른 2492억원, 순이익은 65.8% 증가한 243억원 수준에 달할 전망된다. 매수가는 1만9500~2만원. 목표주가는 2만3000~2만5000원을 제시하며 손절가는 1만8500원이다.

○우보 정윤모-케이아이엔엑스

케이아이엔엑스는 인터넷 연동(IX: Internet Exchange) 서비스를 제공하고 IDC(Internet Data Center)를 운영하는 업체다. IX 서비스는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들을 서로 연결해줌으로써 중복된 회선 투자를 줄여준다. KT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등 사업자 간 원활한 데이터 트래픽(일정 시간내에 흐르는 데이터의 양)을 서로 교환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서비스다.

케이아이엔엑스는 전체 트래픽의 20% 전후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SNS 관련 서비스 제공 업체이기도 해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관련 최대 수혜주 중 하나다. 최근 열풍이 불고 있는 애니팡, 캔디팡 등 모바일 게임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게임이다.

대선정국으로 인해 연말까지 SNS 활용은 더욱 활기를 띨 전망이다. 매수가는 1만8000원이며 목표가는 2만8000원을 제시한다. 손절가는 1만6000원.

○강호 안인기-메디포스트

메디포스트는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제대혈 보관, 조혈모세포이식 및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기업이다. 제대혈 보관시장의 독보적인 1위 기업으로 41%의 시장점유율을 갖고 있다.

올 4월에는 줄기세포 관절염 치료제인 ‘카티스템’의 상용화에 성공하면서 세계 최초 동종줄기세포 치료제로 주목받기 시작했으며, 지난달 시술건수 100건을 넘어섰다. 하루 평균 1~2회 시술이 진행되고 있다. 전문 의약품이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홍보하지 못하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 병원 현장의 활용 속도가 빠른 편이다.

발달성 폐질환 치료제인 ‘뉴모스템’과 알츠하이머성 치매 치료제 ‘뉴로스템’도 개발해 임상 2상 승인을 받아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하면 곧바로 상용화에 나설 예정이다.

매수가는 9만6000~9만8000원이며 손절가는 9만원, 목표가는 12만원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