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성광벤드, 3분기 실적 양호…목표가↑-HMC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HMC투자증권은 2일 성광벤드에 대해 비교적 양호한 3분기 실적을 거둔 것으로 추정된다며 목표가를 종전 2만8000원에서 3만3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염동은 HMC투자증권 연구원은 "성광벤드 주가가 중동 플랜트 발주, 해양생산설비, 드릴십, LNG선박 등 전방산업의 호황 덕에 이미 연초 대비 리레이팅을 거쳤고, 향후 방향성은 시장 기대에 부합하는 수익성을 달성하는가에 달려있을 것"이라며 "3분기에도 여전히 견조한 실적을 거둔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3분기 매출은 직전 분기 대비 20% 증가한 950억원, 영업이익의 경우 직전 분기와 유사한 수준인 190억원으로 추산했다.

    아울러 올해 수주달성액이 분기별로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올해와 내년 연간 실적 전망치를 올려잡았다. 올해와 내년 영업이익 전망치는 종전 대비 각각 11%, 20%씩 상향 조정한 640억원, 800억원을 제시했다.

    그는 "수익성 개선을 넘어선 주가 상승 모멘텀은 미국 정유 및 화학설비의 교체 및 증설 수요"라며 "미국 대선과 불안정한 세계경제 상황으로 미 정유화학업체들의 셰일가스 이용 에탄 크래커 발주 계획이 본격화되고 있지 않지만 내년을 기점으로 설비발주를 예상해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우리도 10배 뛰어보나"…개미들 '기대감 폭발'한 종목 [종목+]

      이마트가 겹호재에 15일 주가가 급등하면서 투자자들이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신세계푸드를 100% 자회사로 편입하기 위한 공개매수에 나선 데다, 동서울터미널 부지 개발 기대감까지 유입되면서다.이날 이마트 주가는 전 ...

    2. 2

      국민연금 전략적 환헤지 개선…달러 매도 물량 수시로 나올수도

      국민연금이 15일 해외 자산의 최대 10%에 달하는 전략적 환헤지를 내년까지 1년 추가 연장하면서 최근 1470원 안팎에서 움직이고 있는 원·달러 환율이 하락 안정할지 주목된다. 시장은 특히 전략적 환헤...

    3. 3

      국민연금공단, 한은과 외환스와프 계약 2026년 말까지 연장 [종합]

      국민연금이 올해 말 종료 예정이었던 외환 당국과의 외환스와프 계약을 1년 연장하기로 했다.국민연금기금운용위원회는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2025년도 제7차 회의를 열고 '국민연금기금 한시적 전략적 환헤지 기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