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원 꺼"…LG 세탁기, 음성제어 서비스 선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전자는 음성으로 세탁기 동작을 원격 제어하는 '스마트 보이스' 서비스를 4일 선보였다.

    가전업체 최초로 도입한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스마트폰에 "전원 꺼" 등 원하는 동작을 말로 지시하면 세탁기를 원격 제어할 수 있다.

    기존엔 사용자가 손으로 스마트폰 화면을 몇 단계에 걸쳐 조작해야 했지만, 스마트 보이스를 통해 전원을 끄는 것부터, 예약시간 변경, 구김방지 등 옵션기능 설정까지 손쉽게 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폰 화면에 안내되는 5개 기본 명령어 외에도 약 40여 가지의 명령어 형태를 인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세탁현황 모니터링의 경우 기본 명령어인 "몇 분 남았니?" 외에도 "너 뭐해?" "현재 상태는?" 등의 다양한 표현을 인식할 수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말 한마디로 가전제품을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며 "트롬 스마트 드럼세탁기를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는 안드로이드용 '스마트세탁기' 앱을 업그레이드 하면 이 기능을 쓸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넷플릭스,"워너 인수후 극장개봉사업에도 집중"여론전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인수전에서 파라마운트의 강력한 도전에 직면한 넷플릭스가 인수후 스트리밍에만 집중하지 않고 극장 개봉 사업에도 집중할 것이라며 헐리우드 달래기에 나섰다. 또 합병 회사의 경쟁 대상은 유튜브라며...

    2. 2

      美 증시, 금주 고용보고서 등 경제지표 기대하며 반등 시도

      뉴욕증시는 15일(현지시간) 이번 주에 발표될 고용보고서와 물가 등 경제 지표에 대한 기대감으로 반등을 시도하며 혼조세로 출발했다. 미국 동부표준시로 오전 10시경 S&P500은 전 날보다 0.1% 상승했고...

    3. 3

      하루 사이 주가 '73%' 폭락…'로봇청소기' 대명사 어쩌다

      2000년대 초반 룸바 모델로 로봇청소기 시장에 혁명을 일으킨 미국의 로봇청소기 업체 아이로봇이 파산 신청을 했다. 경영권은 이 회사에 부품을 공급해왔던 중국 업체에 넘기기로 했다. 15일(현지시간) 미국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