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타워즈] 한화證 이동현, 누적 수익률 20%대 재돌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피지수가 외국인들의 공격적인 순매수 영향으로 1940선을 탈환한 9일 '2012 제 17회 삼성 SMART TV배 한경 스타워즈' 대회 참가자들은 엇갈린 성적표를 내놓았다.

    이동현 한화증권 송파지점 과장은 이날 수익률을 4.51%포인트 높이며 1위 굳히기에 나섰다. 누적수익률은 23.28%로 높아졌다. 지난 2일 이후 5거래일만에 누적수익률 20%대를 회복했다.

    이 과장은 이날 매매는 하지 않았지만 보유 종목이 모두 오른 덕을 봤다. 주력종목인 OCI는 1.22% 상승했고 아즈텍WB대성파인텍은 각각 5.82%, 6.05%씩 급등했다.

    하현수 KB투자증권 강남스타PB센터 차장과 박상철 하이투자증권 구서지점 과장도 관망세를 유지했지만 수익률은 1%포인트씩 높아졌다.

    김원철 신한금융투자 압구정PWM센터 PB팀장의 수익률은 이날 0.34%포인트 소폭 하락했다. 하지만 3위를 되찾았다. 최윤하 동부증권 서초지점 대리의 수익률이 2.33%포인트 떨어져 4위로 밀려났기 때문이다. 김 팀장의 누적손실율은 2.10%로 최 대리(2.87%)와 0.7%포인트의 차이가 났다.

    김 팀장의 주력 종목 중 하나인 리노스(5.12%)가 급등했으나 KT뮤직(-14.87%)이 하한가로 곤두박질치면서 수익률 개선폭이 제한됐다. 다만 그는 KT뮤직을 전량 매도해 손실을 모두 차단했다. 김 팀장은 이날 유원컴텍과 인성정보를 신규 매수하기도 했다.

    1위를 바짝 쫒던 민재기 현대증권 온라인채널부 과장의 수익률도 1.49%포인트 떨어졌다. 누적수익률은 14.37%로 1위와 격차가 8.9%포인트로 벌어졌다.

    민 과장은 김 팀장과 마찬가지로 보유 중인 KT뮤직이 급락하자 전량 매도했다. 다만 130만원 이상의 손실을 입어 누적수익률이 뒷걸음질쳤다.

    2012 한경 스타워즈는 홈페이지에서 매매내역을 무료로 볼 수 있다.

    [한경 스타워즈] 중계방송 및 실시간 매매내역 보러가기
    http://starwars.hankyung.com/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은, '긴급 환율 금통위'…"달러, 한은에 맡기는 대신 시장에 풀어달라"

      한국은행이 금융기관이 외화부채 건전성 관리를 위해 한은에 쌓아둬야하는 외환부담금을 내년 6월까지 면제하기로 했다. 한은에 달러를 넣어두는 대신 시장에 풀라는 의도다. 금융기관이 외화예금초과지급준비금을 한은에 쌓을 경...

    2. 2

      [마켓PRO] 골드만의 아이렌 커버 개시에…서학개미 “사자” 몰려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투자수익률 상위 1%의 ...

    3. 3

      [마켓PRO] 스페이스X ‘특수’ 기대…고수들, 미래에셋증권 매수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투자수익률 상위 1% 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