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닥, 강보합 출발…490선은 밑돌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닥지수가 강보합권에서 출발하고 있다.

    13일 오전 9시 4분 현재 코스닥지수는 전날 대비 1.32포인트(0.27%) 오른 487.70을 기록 중이다.

    뉴욕증시와 유럽증시는 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추가 부양책이 언급되지 않은 실망감에 일제히 하락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코스닥은 장 초반 반등을 꾀하고 있다.

    다만 상승폭은 크지 않다. 이날 장중 발표될 중국의 2분기 국내총생산(GDP) 결과에 대한 경계감이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20억원, 22억원을 순매수하고 있다. 개인은 29억원 매도 우위다.

    업종별로는 상승세가 우세하다. 종이목재와 운송 업종이 2% 이상 급등해 눈에 띈다. 그 외 대부분 업종은 1% 이내로 오르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은 혼조양상이다. 셀트리온과 다음 서울반도체 등이 보합권 머물고 있다.

    이 시간 현재 상한가 4개를 비롯 510개 종목이 오르고 있다. 282개 종목은 내리고 있고 124개 종목은 보합을 기록 중이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피, 브로드컴발 훈풍 타고 4160선 상승 마감…기관 1.4조 '사자'

      코스피지수가 12일 기관투자가의 대규모 매수세에 1% 넘게 올라 4160선으로 마감하면서 전날 하락분을 모두 만회했다. 시장에서 반도체 설계기업 브로드컴의 호실적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면서 투자심리가 개선된 것으로 분...

    2. 2

      환인제약, 동국·경동·진양과 자사주 맞교환…상법개정안 대응 차원

      환인제약이 중견 제약사 3사와 자사주를 맞교환했다. 자사주 소각을 의무화한 상법 개정에 대응하는 포석이다. 강점이 각각 다른 4사가 지분 연합을 통해 본격적인 협업에 나설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

    3. 3

      거래소, 부산 체육꿈나무 장학금 5000만원 전달

      한국거래소는 부산시체육회에 장학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이날 진행된 전달식에는 정상호 행복재단 사무국장, 박가서 부산시체육회 부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거래소는 부산 지역 학생 선수들을 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