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섭지코지에 펼쳐진 20만평의 해양복합 리조트
-휘닉스아일랜드, VIP입소문...최고의 휴향지로 자리매김


휴가철 리조트는 늘 붐비기 마련이다. 이 기간 이름 값 좀 한다는 리조트들이 100%에 가까운 예약률을 보이는 현상도 어찌보면 당연한 일.

하지만 연평균 이라면 어떨까. 연간 지속적으로 100%에 가까운 예약률을 기록중인 리조트 있다면 분명 남다른 특별함이 있을법 하다.

제주에 위치한 휘닉스아일랜드가 자연을 그대로 보존해 사람과 건축, 문화가 어우러지도록 조성된 '자연순응형' 해양복합 리조트로 각광받고 있다.

위대한 자연이 선사한 '천상낙원'으로 인기몰이 중인 휘닉스아일랜드. 연 평균 99%의 예약률의 비밀을 파해쳐보자.


자연과 사람의 품격있는 만남

휘닉스아일랜드는 천혜의 절경, 섭지코지의 약 20만 평 부지에 자리잡고 있다. 리조트 자체가 거대한 자연공원인 셈이다.

국내 최초로 아일랜드형 구조로 설계돼 사면에서 바다를 조망할 수 있을 뿐아니라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유산 '성산일출봉'이 손을 내밀면 닿을 듯한 거리다.

최고의 입지조건 만큼이나 그 장점을 부각시킨 품격있는 프로그램은 가장 큰 장점이다.

프라이빗 비치(Private Beach)를 가진 최고급 빌리지와 콘도미니엄 등의 숙박시설과 해양 레포츠시설, 전망 레스토랑, 갤러리 등이 위치해 있다.

고객들은 프라이빗 비치에서 해양레포츠를 즐기고 자연 그대로의 정원에서 야외활동을 만끽하며, 콘도에서 호텔식 서비스와 조식뷔페는 물론 아름다운 제주 바다를 바라보며 BBQ파티까지 즐길 수 있다.


호텔식 서비스에 온 가족이 즐기는 '원-스톱' 휴양

휘닉스아일랜드는 그 동안 국내에서 선보였던 리조트와는 또 다른 차원의 서비스를 갖췄다. 객실 비용에 2만원만 추가하면 호텔식 방청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모든 객실이 동일한 조건이다.

객실당 2명까지 조식뷔페를 제공하며, 추가인원은 1인당 1,5000원을 추가하면 온 가족 식사도 해결된다.

제주 여행에 가장 큰 번거러움인 교통편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하루 9번(성수기기준) 공항에서 리조트까지 무료셔틀버스를 운영하기 때문이다.

성산일출봉과 리조트내 자연절경(선돌바위, 바람의 언덕, 올레길 등), 세계적인 건축가들의 건축물과 예술가들의 작품까지 어우러져 온 가족이 함께하는 '원-스톱' 휴향을 즐길 수 있다.


"동남아는 잊어라", 해양레포츠 낙원 펼처져

리조트 2백미터 근접 해변에서는 동남아시아나 남태평양의 리조트에서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해양레포츠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가족과 초보자를 위한 체험스쿠버는 가장 인기있는 아이템중 하나. 환상적인 수중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스노쿨링에서 마이나급 스쿠버까지 해양스포츠를 만끽할 수 있다.

또 물 위에서 스노보드를 타듯이 물살을 가르며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스포츠 카이트, 15인승 대형 크루저 요트, 연안이나 호수에서 레포츠 용으로 사용하는 소형요트인 세일링요트, RC요트 등이 마련되어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초보자 체험 코스부터 가족코스, 고급자 마니아 코스까지 수준에 따라 선별해 즐길 수 있다.

다양한 패키지도 눈길을 끈다. 내방객 편의를 위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고품격 리조트에서의 휴양을 즐길 수 있도록 "휴(休),미(美,味),락(樂)"을 주제로 준비돼 있다.

한라산 올레길 트래킹을 제외한 모든 패키지에는 수영장과 사우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특전이 제공된다. 기타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phoenixisland.co.kr)를 활용하면 된다.

제주=유정우 한경닷컴 기자(seeyo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