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갤럭시S3 LTE 9일 시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출고가 99만4400원
    삼성전자는 오는 9일부터 스마트폰 ‘갤럭시S3’ 롱텀에볼루션(LTE) 모델(사진)을 판매한다고 5일 발표했다. 지난달 25일 판매를 시작한 3세대(3G) 모델에 이어 판매되는 것으로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선보인다.

    갤럭시S3 LTE 모델은 3G보다 최대 5배 빠른 LTE 통신망을 지원한다. 램(RAM)도 1GB(기가바이트)에서 2GB로 늘렸다.

    3G 모델에는 없는 지상파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 기능이 포함됐다. 내장 메모리 용량도 16GB에서 32GB로 늘었다. 대신 3G 모델보다 0.4㎜ 두껍고 5.5g 무겁다.

    그외의 하드웨어 사양은 3G 모델과 거의 차이가 없다. 운영체제(OS)는 구글의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S)’를 설치했다.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는 삼성이 만든 엑시노스 쿼드코어다. 4.8인치 HD 슈퍼아몰레드와 800만화소 카메라, 2100㎃h 배터리 등은 동일하다. 출고가는 99만4400원으로 3G 모델보다 9만400원 비싸다.

    삼성전자는 LTE 모델 판매를 기념해 9일 오전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몰 ‘갤럭시존’에서 ‘론칭 페스타’를 열고 현장에서 갤럭시S3 LTE를 구입하는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경품을 주는 등 이벤트를 갖기로 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뉴욕증시, 사흘째 약세…올해 마지막 날 대체로 맑음 [모닝브리핑]

      ◆ 뉴욕증시, 올해 마지막 거래일 앞두고 사흘째 약세뉴욕증시 3대 지수는 현지시간 30일 사흘 연속 약세를 이어갔습니다. 올해 마지막 거래일을 하루 앞두고 시장을 움직일 만한 재료가 부재한 상황에서 투자자들은 매도 우위를 지속했습니다.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94.87포인트(0.20%) 내린 48,367.06에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9.50포인트(0.14%) 밀린 6,896.24를 기록했고,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55.27포인트(0.24%) 떨어진 23,419.08에 장을 마쳤습니다.◆ 국제 유가, 예멘發 중동 긴장 완화에 하락국제 유가는 소폭 하락했습니다. 중동의 예멘을 둘러싼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랍에미리트(UAE) 간 긴장이 일단 가라앉자 장중 내림세로 돌아선 결과입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내년 2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원유(WTI) 가격은 전장보다 0.13달러(0.22%) 하락한 배럴당 57.95달러에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WTI는 전날 2% 넘게 급반등한 지 하루 만에 약세로 전환했습니다.◆ 국회, '쿠팡 청문회' 이틀째…로저스 대표 위증 고발 예정국회는 오늘 '쿠팡 사태 연석 청문회'를 이틀째 이어갑니다. 전날에 이어 창업주인 김범석 쿠팡Inc 의장 등 핵심 증인이 참석하지 않는 가운데 청문회에서는 쿠팡의 개인정보 유출 사고, 불공정 거래·노동환경 실태 파악 및 재발 방지책 등을 놓고 위원들의 질타 섞인 질의가 진행될 전망입니다. 청문회 말미에는 해롤드 로저스 쿠팡 임시대표에 대한 위증 혐의 고발 의결도 이뤄질 전망입니다.◆ 10·15 대책 '삼중 규제'에 지난달 서울 아파트 거래량 60% 급감정부의 10·15 부동산 대책 등의 영향으

    2. 2

      소프트뱅크, 오픈AI에 400억달러 투자 전액 집행 [종목+]

      일본 소프트뱅크그룹이 오픈AI에 대한 400억달러 투자 약정을 전액 집행한 것으로 확인됐다.CNBC는 30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소프트뱅크가 지난주 220억~225억달러 규모의 마지막 투자금을 송금하며 투자 집행을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거래 세부 내용을 논의하기 위해 관계자들은 익명을 요청했다.소프트뱅크는 앞서 챗GPT 개발사 오픈AI에 80억달러를 직접 투자했고, 공동 투자자들과 함께 100억달러를 추가로 조달한 바 있다. 이번 투자로 소프트뱅크의 오픈AI 지분율은 10%를 넘어선 것으로 전해졌다.CNBC는 지난 2월 소프트뱅크가 오픈AI에 대해 400억달러 규모의 투자를 마무리 중이라고 보도했다. 당시 투자금은 12~24개월에 걸쳐 분할 지급될 예정이었다.투자금 일부는 소프트뱅크와 오라클이 참여하는 오픈AI의 인공지능 인프라 합작 프로젝트 ‘스타게이트’에 투입될 계획으로 알려졌다.최근 AI 응용 서비스 확산으로 데이터센터와 네트워크 인프라 수요가 급증하면서 글로벌 기업들의 관련 투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 오픈AI는 향후 수년간 엔비디아, AMD, 브로드컴 등과의 계약을 포함해 총 1조4000억달러 이상 규모의 인프라 투자 계획을 확정한 상태다.소프트뱅크는 그동안 기술·AI 기업에 대한 공격적인 투자를 이어왔으며 엔비디아의 초기 투자자로도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AI 전략 강화를 위해 데이터센터 투자업체 디지털 브릿지를 40억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소프트뱅크는 지난달 엔비디아 지분 58억달러어치를 전량 매각했다. 당시 소식통들은 해당 매각과 기타 현금 확보 조치가 오픈AI 투자 재원 마련을 위한 것이라고 전했다.한편 기업공개(IPO)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진 오픈AI는

    3. 3

      병오년 새해엔 우리집도 새단장 해볼까?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다가오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2025년 12월 31일부터 2026년 1월 20일까지 ‘Hej(헤이) 2026! 새로운 우리 집’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행사 기간 이케아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이케아 패밀리’ 및 ‘이케아 비즈니스 네트워크’ 멤버에게는 새해를 맞아 정리정돈, 건강한 식습관, 집 꾸미기를 준비할 수 있는 홈퍼니싱 제품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 공식 온라인 몰 및 앱, 원격 주문 서비스 ‘헤이(Hej) 전화 주문’에서 만날 수 있다. 주요 행사 제품으로는 도어 뒤에 물건을 감출 수 있어 깔끔한 정리정돈이 가능한 비할스(VIHALS) 미닫이 수납장, 옷과 소지품을 위한 수납공간으로 사용하기 좋은 노르드키사(NORDKISA) 오픈형옷장, 그린, 오렌지, 블랙 등 감각적인 색감으로 만날 수 있는 뒤블링에(DYVLINGE) 회전이지체어, 현대적인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으로 세련되고 우아한 모양이 특징인 스톡홀름 2025(STOCKHOLM 2025) 이동식 보조테이블, 남은 음식을 보관해 음식물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프루타(PRUTA) 식품보관용기, 투명 소재를 사용해 필요한 식재료를 찾기 쉬운 클립칵투스(KLIPPKAKTUS) 냉장고용 수납상자 등이 있다.이케아 코리아 관계자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합리적인 가격의 홈퍼니싱으로 집을 새롭게 꾸미며 새로운 시작을 맞이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올해도 많은 사람들이 이케아가 선보이는 영감 넘치는 홈퍼니싱 솔루션과 함께 더 좋은 집에서의 생활을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