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2012.06.10 21:32
수정2012.06.10 21:32
흔히 `월요병`이라고 불리는 증상이 과학적으로 증명됐습니다.
최근 미국의 블로그 `오디닷컴(Oddee.com)`은 영국의 연구 자료를 인용해 `월요일에 관한 10가지 놀라운 사실(10 Amazing Facts About Mondays)`을 소개했습니다.
이 자료에 따르면 한 주가 시작되는 월요일에 사람들은 `월요병`에 시달립니다. 이는 정신적·육체적 피로를 겪거나 힘이 없음을 느끼는 증상입니다.
또한 월요일에는 사람들이 잘 웃지 않는데, 연구 결과에 따르면 월요일에 사람들이 처음 웃기 시작하는 시간은 영국 중동부의 경우 오전 11시33분, 남부 지역에서는 오전 11시6분으로 나타났습니다.
월요일에는 절반 가까운 사람들이 직장에 지각을 하며 실제로 업무에 집중하는 시간이 3시간30분에 불과해 일주일 중 가장 비생산적인 날인 것으로 소개됐습니다.
또 월요일은 자살이 가장 많은 요일입니다. 영국 통계에 따르면 남성 자살자의 16%, 여성 자살자의 17%가 월요일에 자살했습니다. 이는 주말 자살률이 13%인 것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높은 수치입니다.
월요일은 다른 요일에 비해 심장마비 빈도수가 20%나 증가하는 등 심장병도 잦은 날입니다. 일터로 돌아오는 월요일이 되면 혈압과 스트레스가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약 12분간 월요일이 다가오는 것에 대해 불평을 늘어놓는다고 덧붙였습니다.
사람들은 월요병 예방법으로 TV시청을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월요일에 겪는 불쾌한 기분을 달래기 위한 방법으로 1위 TV시청, 2위 성관계, 3위 온라인쇼핑, 4위 초콜릿 구입이나 화장하기, 5위 휴일 계획하기입니다.
일주일 중 비가 가장 안 오는 날도 월요일입니다. 주말 동안 사람들이 만들어낸 오염물질 때문에 비가 덜 온다는 설이 있습니다.
월요일은 또 주말에 차량이 많이 판매되면 월요일에 새로운 물건이 들어올 확률이 높기 때문에 새 차 구입하기에도 좋은 날입니다. 상대적으로 고객 수도 적은 월요일엔 소비자 입장에서 유리한 거래를 할 확률도 높아집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수학 숙제 뜯어 만든 졸업식 파티 드레스 `신선해`
ㆍ`제정신?` 생방송 토론 중 女정치인 뺨 때리고 난동 생생영상
ㆍ`페루 실종 헬기 발견, 13명 사망?` 엇갈리는 외신 생생영상
ㆍ글레몬녀 이미정, `뽀얀 속살 드러내고`
ㆍ아리아니 셀레스티 근황, 아픔딛고 활동재기 "격려해준 韓팬 고마워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