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뷰티] 붉은 뺨 치료 어떻게 해야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평상시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긴장을 하거나 흥분을 할 때 얼굴이 갑자기 붉게 달아오르는 사람들이 있다. 안면홍조증 증상을 겪고 있는 현상으로 자신의 감정이나 기분 등을 쉽게 외부로 표출하기 때문에 타인의 구설수에 오르기 쉽니다. 심한 경우 이 때문에 대인기피증 현상까지 나타날 수 있으므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안면홍조증은 유전적인 원인이나 여성호르몬, 특히 에스트로겐의 영향으로 나타날 수 있고 안면부에 연고제를 남용하는 경우에도 흔히 볼 수 있다.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남성 보다는 여성 환자의 숫자가 3배 정도 많은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갱년기 여성에게 안면홍조증이 많이 나타나지만 본태적인 모세혈관 확장증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어릴 때에도 안면홍조증이 발생하게 된다. 모세혈관 확장증은 피부 표면의 작은 혈관들이 확장되는 것으로 보통 확장되는 혈관의 직경은 0.1mm~1mm 정도이다. 0.1mm 보다 작은 혈관들은 혈관이 확장되어 보이는 것이 아니라 단순이 색깔만 보이게 된다. 정상적인 피부에서도 발견되지만 자외선 노출을 많이 받은 부위에서 잘 나타나고 발생된 형태에 따라 단순형 또는 선형, 수지형, 거미형, 구진형으로 나눌 수 있다.
안면 홍조증은 너무 덥거나 추운 환경, 자외선에 직접 피부가 노출되는 경우나 뜨겁고 맵고 짠 음식 등 자극이 강한 음식을 자주 먹는 경우 술과 담배를 즐기는 경우에 증상이 악화 될 수 있어 평소 생활 습관도 중요하다.
안면홍조증 치료는 펄스 다이 레이저 또는 옐로우 레이저와 같이 혈관을 직접적으로 치료하는 레이저가 효과적이다. Pulse-stacking(펄스 스태킹) 방식으로 에너지를 전달해 치료하는 퍼팩타 레이저는 높은 에너지로 시술하더라도 멍이 들지 않고 또한 치료횟수를 줄일 수 있어 일상생활에 거의 지장이 없이 치료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옐로우레이저의 경우는 레이저 치료 시 발생할 수 있는 통증이 거의 없어 시술에 두려움이 많은 환자들에게 적합하다. 안면홍조증은 치료 후에도 규칙적인 생활을 하면서 자극이 되는 음식을 피하고 외출 할 때는 자외선크림을 발라 피부를 보호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너무 무리한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한증막과 같은 곳은 절대로 피해야 한다.
(도움말 = 듀오피부과 홍남수원장)
장익경기자 ikj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TV] 세계속 화제-콩고 폭력사태...주민들 우간다로 대피
ㆍ생후 8주, 1kg도 안되는 아기강아지 한쪽 눈 잃고 버려져…
ㆍ투명 보석 애벌레 나뭇잎위의 다이아몬드 `아크라 코아`
ㆍ김완선 파격의상, 가슴부분 모자이크…원래 어떻길래?
ㆍ중국 톱모델 아이샹젠, "원빈·빅뱅과 데이트 하고 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익경기자 ikja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