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분양소식] 소액투자 미니아파트 투자 1순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분양소식] 소액투자 미니아파트 투자 1순위
    최근 경기침체가 이어지면서 투자자들의 투자법에도 변화가 생기고 있다. 1~2인 가구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주택시장에서 이들의 수요에 적합한 이른바 ‘미니아파트’ 도시형 생활주택과 고소득 1~2인 가구를 겨냥한 고급형 미니아파트 등 새로운 유형의 소형주택의 소액투자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향후 10년 후에는 중소형주택, 이중에서도 도시형생활주택·오피스텔이 가장 많이 필요할 것으로 예견되고 있다. 중소형 평형의 공급이 늘고 있는 추세이긴 하지만 중소형 주택을 필요로 하는 1~2인 가구의 증가추세를 따라잡기에는 역부족이다.

    이에 동탄 신도시에는 이를 겨냥한 새로운 개념의 도시형생활주택 ‘메트로하임’이 지난달 분양을 시작하였다. 이런 정보를 미리 접한 투자자들은 오픈전부터 문의가 쇄도하다.

    저렴한 분양가 7,00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메트로하임은 총 418세대로 분양면적 30.77㎡ ~ 68.16㎡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내부시설 또한 풀옵션으로 기본적인 가전제품 32인지TV, 에어컨, 냉장고, 전자레인지, 세탁기, 북박이로 되어있어 활용도가 높은 수납장과, 빌트인 침대까지 들어가 있어 싱글족이나 학생, 등 젋은층의 관심을 충분히 살 수 있는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인근에 삼성반도체가 있어 공실 걱정 없어 임대수요가 보장되며 IT밸리로 불리는 화성 나노시티의 1,300여 개의 협력업체 단지와 함께 근로자 약 30만 여 명이 상주고 있으며 790병상의 한림대학병원이 개원을 앞두고 입지가 좋고 향후 임대 및 수익성에 대해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GTX와 KTX의 개통까지 예정돼 있어 안정적인 높은 임대 수익은 물론 시세 차익까지 기대해 볼 만하다.

    동탄신도시에서 1,2차 미니아파트를 분양한 기록이 있는 (주)에이스원인베스트가 시행·시공을 하여 3차로 선·시공 후·분양으로 올 12월 입주예정에 있는 ‘메트로하임’은 소액투자자들의 문의로 빠르게 분양속도를 내며 조기분양마감을 예상하고 있다.

    분양문의 : 1877-8886

    ADVERTISEMENT

    1. 1

      세계는 스테이블코인 전쟁 중인데…관망하는 한국

      글로벌 금융시장은 지금 ‘스테이블코인 전쟁’의 한복판에 있다. 달러 기반 스테이블코인이 국제 결제와 투자 시장에서 빠르게 확산하며 새로운 금융 패권을 구축하는 사이, 한국은 제도 논의에만 머물러...

    2. 2

      창립 65돌 한국전기공사협회, '새로운 100년 도약' 나선다

      한국전기공사협회(회장 장현우·사진)가 올해 창립 65주년을 맞았다. 이제 ‘새로운 100년’을 향한 본격적인 도약에 나선다. 2023년 취임한 장현우 회장은 지난 2년간 제도 개선과...

    3. 3

      한국식품산업협회 "식품안전 국민신뢰 제고…K푸드 글로벌 성장의 밑거름 될 것"

      한국식품산업협회(회장 이효율)가 지난 8일 서울 소공로 더플라자호텔에서 제24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 및 부대행사를 성공적으로 주관했다.국민이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정부는 2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