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프리 라식보증서, 병원과 소비자 간 커뮤니케이션 도와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아이프리 라식보증서, 병원과 소비자 간 커뮤니케이션 도와
- 라식소비자단체 아이프리, 라식보증서로 안전한 라식수술 지향
라식수술을 이미 했거나 하려고 알아보는 사람들 중 많은 이들이 아이프리 라식보증서에 대해 들어보았을 것이다. 아이프리 라식보증서는 병원과 소비자 간의 커뮤니케이션 및 상호 신뢰를 돕는 매개체 역할을 하고 있다.
라식소비자단체는 라식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라식수술의 의료환경을 개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삼고 있다. 이런 이유로 운영하고 있는 시스템 중 하나가 아이프리 라식보증서다. 아이프리 라식보증서의 약관은 라식부작용 체험자 및 사회 전문가 등 190여명이 직접 참여해 만든 것으로, 소비자의 감시 하에 수술결과와 사후관리, 평생관리에 대해 보장 받을 수 있어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라식수술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불만 신고제는 보증서를 발급 받은 라식소비자가 수술 후 불편함이 생겼을 때 홈페이지에 불만을 신고할 수 있다. 불만이 접수된 병원에서는 치료 약속 마감일을 제시해야 하며, 반드시 소비자의 불편함을 해결해야 한다.
만약 라식 소비자의 불만이 해결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해당 병원의 수술결과 만족도를 수치로 나타내는 ‘불만제도 릴레이’의 숫자가 0으로 초기화 되어 병원의 공신력과 신뢰도에 악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병원에서는 단 한 건의 불만이라도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수술과정 및 사후관리에 최선을 다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라식소비자 단체는 안전한 라식수술을 위해 매월 직접 라식보증서 참여 인증 병원의 검사장비와 수술장비를 점검한다. 매 달 한 명의 자원봉사자가 라식소비자단체의 정기점검에 합류해 검사 장비 별 5회씩 테스트를 하게 되며, 결과 오차 범위가 큰 경우에는 병원에 시정 요구를 한다. 뿐만 아니라 레이저 장비의 정확도 및 수술실 내부의 미세먼지 농도, 공기 중 총 부유 세균 수 등 수술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모든 항목을 검사한다.
라식소비자 단체의 아이프리 라식보증서는 홈페이지(www.eyefree-intro.co.kr)에서 누구나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인터넷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고대 흡혈 벌레 발견, 몸집이 20cm? `끔찍`
ㆍ광란의 美 뺑소니, 도보로 뛰어들어 생생영상
ㆍ대선 후보 토론회에 등장한 섹시 플레이보이 모델 논란 생생영상
ㆍ원자현 한줌허리, 앞·뒤태 모두 완벽해
ㆍ김선아 이장우, 야릇하고 몽환적인 침대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