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핫이슈] 그리스 2차 총선 外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계 증시를 급락시킨 것은 갈수록 혼돈에 빠져가는 그리스입니다.
우파에 이어 좌파정당 역시 연정에 실패해 2차 총선을 할 것이란 전망인데요, 유럽을 넘어 세계경제에 먹구름을 드리우고 있습니다.
글로벌 핫뉴스, 조연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그리스가 연립 정부 구성에 실패하고 이르면 다음달 2차 총선을 실시할 전망입니다.
그리스 정부는 이미 다음달 17일을 목표로 2차 총선 준비에 돌입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제2당으로 부상한 급진좌파연합 시리자는 전 정권의 구제금융 협약은 무효라며 연정 구성후 긴축정책 폐기하겠다고 밝혀 불안감을 증폭시키고 있습니다.
---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이달중 100여개 은행의 신용등급을 강등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강등 대상에는 프랑스 BNP파리바와 독일 도이치방크, 미국 모건스탠리 등 세계 각국의 최대은행이 포함돼있는 것으로 전해져 그리스 정정 불안에 이어 대형 악재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
애플과 삼성전자의 특허 소송전이 새로운 국면속에 더 첨예해졌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법원의 요구로 두 회사는 특허 범위를 절반으로 축소했지만 소명서를 통해 애플은 “삼성전자가 훔친 특허로 시장 1위를 차지했다”고 주장했고 이에 삼성은 “경쟁에서 이길 수 없게 되자 판매를 막아달라고 요청한다”며 양측이 강경발언을 서슴지 않았습니다.
---
올해 뉴욕 증시의 최대어, 페이스북이 18일 나스닥 상장을 앞두고 본격적인 로드쇼에 나섰지만 기대와 달리 미숙한 진행으로 연이어 투자자들의 빈축을 사고 있습니다.
7일 뉴욕 설명회에는 최고경영자 마크 저커버그가 한 시간 가량 지각사태를 벌이며 Q&A 시간을 모두 소비했고, 8일 보스턴 설명회에는 아예 불참하면서 저커버그의 행동이 구설수에 오른 가운데, 열흘간의 로드쇼가 과연 투자자들의 원성이 탄성으로 바뀔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WOW-TV NEWS 조연입니다.
조연기자 ycho@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고대 흡혈 벌레 발견, 몸집이 20cm? `끔찍`
ㆍ광란의 美 뺑소니, 도보로 뛰어들어 생생영상
ㆍ대선 후보 토론회에 등장한 섹시 플레이보이 모델 논란 생생영상
ㆍ이승기 하지원 약혼식, ‘실제 커플갔네’
ㆍ김선아 이장우, 야릇하고 몽환적인 침대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연기자 ycho@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