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여름, 해변에서 멋진 몸매를 자랑하고 싶다면 겨울, 봄 동안 열심히 몸매 관리를 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몸매 관리는 다이어트로 결정된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실패하거나, 성공하더라도 이내 요요현상을 경험하곤 한다. 이들 대대수의 공통점은 단순히 체중 감량만을 위해 노력했다는 점이다.

신체의 모든 항목에는 개인별로 권장기준치가 있는데 이를 무시하고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하면 몸의 밸런스가 무너지고 결과적으로 다이어트의 효과 또한 일시적일 수 밖에 없다. 요요현상이 오는 것도 밸런스가 붕괴된 몸이 예전의 상태로 돌아가려 하기 때문이다.

포인트는 ‘체중 관리’가 아닌 ‘체지방 관리’. 체지방을 알기 위해서는 일반 체중계가 아닌 체지방계가 필요하다. 하지만 이런 기구는 보통 헬스클럽이나 병원에 마련되어 있어 가정에서는 주기적이고 체계적인 체지방 관리가 힘든 실정이다.

이에 가정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체지방계가 다이어트의 필수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운동 전후, 혹은 예약된 시간뿐만 아니라 취침 전후, 식사 전후, 활동 전후 등 원하는 시간에 자신의 몸 데이터를 보다 손쉽게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주기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체계적인 다이어트는 보다 효과가 크고, 다이어트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약손닷컴에서 출시한 체지방측정계 바디플랫의 경우, 체중, BMI지수, 체지방, 체수분, 근육량, 골량, 기초대사량, 총 7가지의 측정항목으로 신체 지수를 측정하여 보다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가능하게 해준다.



전문기관에 가지 않고도 항시 측정이 가능해 다이어트 계획을 보다 체계적으로 만들어 낼 수 있으며 데이터를 토대로 전문가와의 객관적인 상담 또한 용이하다.

다이어트의 사회적 인식이 미용뿐만 아니라 건강과 치료를 위한 개념으로도 확대되고 있는 요즘, 체지방측정기는 다이어트의 새로운 트랜드를 제시하고 있다.

다가오는 여름을 위해 다이어트를 계획 중이라면 체지방측정기로 건강하고 맵시 있는 몸매 만들기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