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은퇴 선언' 이종범, KIA 타이거즈 단장과 면담 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은퇴를 선언한 이종범(42)의 등번호 '7번'이 영구결번으로 지정됐다.

    4월4일 광주 무등경기장 구단 사무실에서는 KIA 타이거즈 김조호 단장과 이종범이 면담을 가졌다. 이날 김조호 단장은 플레잉 코치직 제안과 코치 연수, 연봉 보전, 은퇴식 및 영구 결번 등 이종범이 그동안 구단에 공헌한 것에 맞춰 최대한의 예우 방침을 밝혔다.

    이종범은 김조호 단장의 제안 중 플레잉 코치와 코치 연수, 연봉 보전 등에 대해서는 정중히 거절했다. 그러나 은퇴식과 영구결번에 대해서는 수용했다.

    이종범은 "구단이 은퇴식과 영구 결번을 결정해 준다면 감사히 받겠다"며 전했다. 이어 "야구에만 전념했기 때문에 그동안 돌보고 살펴보지 못했던 가족과 친구 등 주변 사람을 만나는 등 살아왔던 지난 세월들을 되돌아 보고 싶다"고 거절한 이유를 덧붙였다.

    자신 만의 시간을 갖고 싶다던 이종범은 "개인적으로 야구에 대한 공부는 계속할 것이다"며 "구단의 많은 조건을 거절하다보니 KIA를 떠난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반드시 KIA로 돌아올 것이다"고 야구와 KIA에 대한 애정을 밝혔다.

    한편 이종범은 정규리그 개막을 앞둔 3월31일 은퇴를 선언해 야구팬들에게 안타까움을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국민체력100, 광명 체력인증센터 개소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의 대국민 공공 체력 관리 서비스인 ‘국민체력100’을 광명시에서도 받을 수 있게 됐다. 19일 경기 광명스피돔에서 열린 광명 체력인증센터 개소식에는 하형주 ...

    2. 2

      24년간 540명에 '8억' 지원…홍명보 "유소년 발전에 큰 책임감"

      “제 축구 인생에서 굉장히 중요한 일입니다. 가장 꾸준히 해왔던 일이고 또 앞으로도 해야 할 일이기 때문에 많은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24년 연속 축구 꿈나무에게 장학금을 전달한 홍명보 축...

    3. 3

      삼천리, 김민주 홍진영 송지아 영입

      한국 여자골프의 대표 명문구단인 삼천리 스포츠단이 김민주, 홍진영, 송지아를 새롭게 영입했다.삼천리는 18일 "세 선수와 계약했다"며 "선수들이 기량을 끌어올리고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