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피 기간조정 마무리 국면…2050선 돌파 기대"-대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신증권은 13일 기술적 분석상 코스피지수가 기간 조정 국면을 조만간 마무리지은 후 2050선을 넘어설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증권사 김영일 연구원은 "코스피지수가 지난달 말 유가 상승과 엔화 약세란 복병을 만났지만 이달 시장의 반응은 이들 요인 때문이라기보다는 기술적 저항선(1950선)을 맞닥뜨린 상태에서의 고소공포증 불안 때문"라며 "코스피지수의 장단기 방향은 우상향되고 있어 2050선의 저항력은 약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기술적 지표인 주 추세(Primary Trends)에 따르면 코스피지수는 강세장을 진행 중이고, 단기간에 지난달 고점을 웃돌 가능성이 높다는 게 김 연구원의 관측이다. 올 들어 상승 기간이 하락 기간보다 길다는 점에서 최근 흐름은 강세장의 연장선일 확률이 높고, 시장에 머무르는 전략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주식 비중 조절 여부를 결정하는 기술적 지표인 중기추세(Secondary Trends) 역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어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코스피지수와 상관성이 높은 유가의 경우 서부텍사스산원유(WTI) 기준 120달러 수준까지는 감내할 만 하다고 분석했다.

    그는 "단기 쇼크가 발생한다면 1940선 혹은 1980선 내외가 지지선이 될 것"이라며 "지난달 말 이후 코스피지수의 흐름은 기간 조정 마무리 국면으로 풀이되며 2050선이란 간이역을 무사히 지나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글로비스, 로보틱스 지분가치 부각 기대에 '급등'

      현대글로비스 주가가 12일 장 초반 급등세를 보이며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현대차그룹의 로봇 자회사 보스턴다이내믹스 지분가치가 부각되면서 프리미엄을 받을 것이란 증권가 분석이 투자심리에 긍정적 영향을 준 것으로 풀...

    2. 2

      이재명 정부 태도 바꾸나…신규 원전 추진 가능성에 '강세'

      원자력 발전 관련 종목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재명 정부가 인공지능(AI) 산업 육성을 위해 원전에 태도를 유화적으로 바꿀 가능성이 점쳐지면서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운영사 메타가 AI 데이터센터 가...

    3. 3

      저스템, 삼성전자에 반도체 습도제어 솔루션 추가 공급 소식 이후 '上'

      저스템이 삼성전자로부터 2세대 반도체 습도제어 솔루션 'JFS'(Jet Flow straightener)를 추가 수주했다는 소식 이후 12일 장 초반 상한가를 달성했다.이날 오전 9시10분 현재 저스템...

    ADVERTISEMENT

    ADVERTISEMENT